반응형

2022/06 9

오븐 청소하기

저희 이사가는 일로 바쁘네요 ~ 특히 청소해야해서 ㅋㅋ 이사가고 나서 뒷청소하는것도 신청했지만 세세한건 저희가 하는게 맞는거 같아서 열심히 하고 있어요 ~ 오븐안에는 신경을 인썼는데 자세히 보니 얼룩이 엄청 많아요 😅 빌트인이라서 꼭 청소해야하는거네요 오븐 청소 베이킹소다 식초 우선 베이킹에 물을 약간 넣고 섞은 오븐안에 잘발라줍니다 . 하룻밤동안 놔둡니다. (12시간 ) 다음날 깨끗히 닦았는데 조금은 깨끗해진거 같은데 소스같은게 굳어서 잘 벗겨지지가 않더라고요 ㅜㅡ 유리애도 그을린 부분이 많았는데 다시 한번 수세미로 베이킹소다로 벅벅 분지르니 조금씩 벗겨지더라고요 . 완벽히 깨끗하게 되었어요 . 👍 근데 오븐안엔 안벗겨지더라고요 ㅜㅜ 오븐안의 선반도 지저분하더라고요 . 우선 욕조안에 뜨거운 물을 받은 ..

또띠아피자

오늘 한국 tv를 보는데 김신영 님이 또띠아 피자를 만들어 먹는데 쉽고 맛있어 보이고 마침 저희 집에 있는 재료라서 또띠아 피자를 만들어봤어요. 또띠아 피자 또띠아 4개 계란 2개 , 베이컨 2 , 모짜렐라 치즈 우선 베이컨을 구워줍니다. 김신영 님은 다이어트 식단으로 계란 치즈만 넣었는데 전 다이어트식이 아니고 더 맛있게 먹기 위해서 베이컨을 추가했어요 미국 베이컨은 지방이 많아요 ~ 그래도 맛있지만 ㅋㅋ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또띠아를 얹습니다. 처음에는 약 중불로 하다가 나중에는 약불로 요리를 해야 타지 않아요. 그리고 계란 한 개를 또띠아 위에 넣어줍니다. 이때부터 약불로 구웠어요. 그리고 구워준 베이컨을 올린 다음에 모차렐라 치즈를 위에 올립니다. 저희 집에 모차렐라가 없어서 다른 치즈 사용했..

요리(cooking 2022.06.24

마들렌 만들기

저희 곧 있음 이사를 가서 아이들 친구 가족들에게 선물을 드리고 싶어서 미들렌을 만들게 되었어요. 처음으로 만드는 건데 잘될까 걱정을 했는데 처음치곤 잘 나온 거 같아요. 마들렌 7 테이블 스푼 버터 , 밀가루 4/3컵 +1 테이블스푼 베이킹파우더1/4 티스푼 , 1꼬집 소금 1 티스푼 바닐라액 버터를 냄비에 넣고 갈색이 될 때까지 끓여줍니다. 믹싱볼에 밀가루를 채쳐줍니다. 밀가루를 체치는 이유는 입자 사이에 공기가 침투하여서 빵이 부드럽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베이킹파우더 1/4 티스푼 넣어줍니다. 다른 볼에 실온에 놔둔 계란 2개를 넣고 거품을 내줄 거예요 ~ 중간중간 설탕 1/2컵을 나눠서 넣어주세요 ~ 머랭처럼 오래 거품기로 저어줍니다. 그리고 체친 밀가루 , 베이킹파우더를 넣고 그리고 1 ..

요리(cooking 2022.06.21

낙지볶음 (by 수미네반찬 )

저번에 냉동낙지를 사왔는데 해먹어야지 생각만하고서 지금에야 하게 되었네요 ㅎㅎ 먹기좋게 양파와 당근 채썰기 제가 썰어놓고 실온에 그냥 놔뒀더니 야채들이 건조해지더라고요 제가 사온 냉동문어 456g 들어있어요. 잘라서 삶아져있어요 . 그래서 더 익히니 좀 질겼어요 ㅜㅡ 문어는 짧게 익혀야 하는거라고 하더라고요 . 안그럼 엄청 질겨진다고 ㅠㅠ 양념 만들기 고춧가루 3큰술 , 간장2큰술 , 설탕1큰술 , 참기름1/2큰술 , 물 조금 넣고 잘섞어줍니다 . 근데 제가 문어를 많이 넣어서 그런지 싱거웠어요 그래서 간장 2큰술 더 넣고 설탕2큰술+ 올리고당1큰술 , 참기름 1큰술 넣었어요 저희집 고춧가루 매워서 추가로 안넣었어요 ~ 다진마늘을 듬뿍 넣어주기 수미네 반찬에서 엄청 많이 넣으시더라고요 . 그리고 이 양념..

요리(cooking 2022.06.17

애호박무침 만들기

애호박으로 거의 찌개나 볶음만 만들었었는데 무침으로 해 먹어보고 싶어서 만들었어요. 미국도 애호박이 있어서 좋네요. 👍 애호박 무침 애호박 고춧가루 1큰술 , 다진 마늘 0.5큰술 , 간장 2큰술 , 올리고당 1큰술 , 참기름 1큰술 , 통깨 0.5큰술 애호박 2개를 먹기 좋게 채 썰어줍니다. 찜통에서 찔 거라서 얇게 썰었어요. 찜통에 애호박 넣고 쪄주기 물이 끓으면 애호박을 넣고 5분 이상 찌면 됩니다. 양념 만들기 우선 볼에 다진 마늘 1/2큰술 넣은 다음에 고춧가루 1큰술 , 간장 2큰술 , 올리고당 1큰술 , 참기름 1큰술 넣고 잘 섞어줍니다. 그리고 찐 애호박에 양념을 넣고 잘섞어주기 마지막으로 깨를 뿌려줍니다. 깨를 넣으니 더 고소하니 맛을 업그레이드해주네요. 쌀밥과 같이 먹었더니 정말 이거 ..

요리(cooking 2022.06.12

미국 안과 다녀왔어요 .

첫째 알렉산더는 눈이 나빠요 . 5학년때 칠판이 잘안보인다고 해서 안과가서 재봤더니 시력이 -1.5 , -1.25라고 하더라고요 갑자기 훅 나빠진거 같아요 ~ 벌써 마이너스라니 ㅜㅡ 알렉스가 물론 컴퓨터도 많이 했지만 아무래도 책을 많이 읽게 해서 그런거 같기도 해요 ~ 다행히 막내는 초4라서 칠판은 잘보인다고 신경을 안썼어요 . 이사벨라는 한달에 한번은 두통이 있어서 걱정이 되어서 며칠전에 건강검진을 했는데 의사가 이사벨라가 한쪽은 난시이고 한쪽은 근시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 그래서 두통이 생길수 있다고 의사가 안과에 가서 검진해보라고 했어요 그래서 안과에 예약을 하고 검진하러 갔어요 . 안과의사가 검진을 하더니 난시가 약간 있다고 했어요 아직 시력이 좋아서 (양쪽 2.0 ) 시력교정은 안해도 될거 같..

통조림 고등어무조림 만들기

알렉스가 12살이 되니까 점점 한국식 매운걸 먹더라고요 그래서 점점 고추장베이스 요리를 할수 있게되었어요 물론 막내는 아직 매운거 안먹어서 다른거 해줍니다 . 😅 통조림 고등어무조림 통조림 고등어 2캔 무 1/3 양념 (간장4큰술 , 매실액2큰술 , 맛술1큰술 , 고춧가루2큰술 , 고추장2큰술 , 다진마늘1큰술 , 물엿1큰술 , 후추 제가 사용한 샘표 고등어 통조림 2개 준비했어요 . 안에열어보니 두토막 안들어있네요 ~ 고등어가 커서 그런거 같아요 ! 양념만들어주기 무는 부위별로 맛이 달라서 저는 조림에 사용하기 맞는 가운부분을 사용했어요 . 1cm두께로 잘라서 팬에 깔았어요 ~ 그리고 2컵 의 물을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양념1-2큰술 넣고 끓여주었어요 무가 어느정도 익으면 통조림 고등어를 올려주었어요 그..

요리(cooking 2022.06.07

부대안 수영장

아이들 방학이라 수영장에 놀러왔어요 ~ 텍사스는 엄청 더워서 놀이터에서는 정말 못놀아요 ㅜㅡ 여긴 습도가 낮아서 땀이 안나서 좋은데 엄청 뜨거운 단점이 있어요 . 오늘은 아이들 데리고 부대안의 실외수영장에 왔어요 . 가격은 일인당 5불 이고 저렴하지요 . 그리고 미끄럼틀이랑 다이빙 하는 곳이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해요 ~ 너무 아름다워보이네요 💕 오늘은 알렉스 친구 헌터랑 같이 왔는데 벨라도 친구 데리고 오고 싶어했는데 친구들이 다 안된다고 해서 아쉬워했어요 알렉스랑 벨라는 다이빙을 재밌어해요 물론 알렉스는 제일 높은 곳에서는 무서워서 못해요 ~ 쉬는 시간에 ~ 아이들이 배고프다고 해서 아이스크림 사먹었어요 알렉스와 헌터 ! 엄청 재미있게 놀았어요 ~ 2시쯤 와서 4시쯤 집에 갔어요 ~ 날이 더워서 수영하..

여름방학 생활계획표

여름방학이 길기 때문에 생활계획표를 세우는게 좋더라고요 안그럼 아이들이 항상 놀려고 하기때문이예요 . 😅 사실 방학계획표 세워도 마지막달에는 거의 지켜지지 않기는 해요 특히 저희가 다음달에 이사해서 이번달만 이라도 계획표대로 하려고 합니다 👍 제가 아이들을 위해서 만들었어요 . 미국은 캠프같은거 많이 보내는데 저희는 이사가기 때문에 이번에는 인했어요 . 캠프도 3-5일 만 하는거라서 별로인거 같아요 . 역시나 인건비가 비싸서 캠프도 가격이 비싼듯해요 아이들이 미술학원 다니고 싶어하는데 제가 사는곳은 작은동네라 아이들 미술학원 찾기 어렵네요 물론 학교에서 하는 아트캠프가 있는데 3일밖에 안해요 ㅜㅡ 저는 아이들 영어랑 수학만 공부시켜요 . 제일 중요하기때문에 ~ 그리고 미국은 학교에서 영어, 수학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