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생활&정보(life&infor

미국 안과 다녀왔어요 .

에이미 2022. 6. 9. 09:23

첫째 알렉산더는 눈이 나빠요 . 5학년때 칠판이 잘안보인다고 해서 안과가서 재봤더니 시력이 -1.5 , -1.25라고 하더라고요
갑자기 훅 나빠진거 같아요 ~ 벌써 마이너스라니 ㅜㅡ
알렉스가 물론 컴퓨터도 많이 했지만 아무래도 책을 많이 읽게 해서 그런거 같기도 해요 ~
다행히 막내는 초4라서 칠판은 잘보인다고 신경을 안썼어요 .

이사벨라는 한달에 한번은 두통이 있어서 걱정이 되어서 며칠전에 건강검진을 했는데 의사가 이사벨라가 한쪽은 난시이고 한쪽은 근시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 그래서 두통이 생길수 있다고 의사가 안과에 가서 검진해보라고 했어요

그래서 안과에 예약을 하고 검진하러 갔어요 .



안과의사가 검진을 하더니 난시가 약간 있다고 했어요
아직 시력이 좋아서 (양쪽 2.0 ) 시력교정은 안해도 될거 같다고 했어요 .

저는 어렸을때 (중학교때부타 눈나빠짐) 근시만 있었고 30대부터 난시가 조금 생겼는데 ㅜㅡ 저희남편은 30세 넘어서 눈이 나빠졌어요 .
울 첫째는 초5부터 눈이 나빠져서 걱정이네요 ~ 막내는 난시도 있다니 ~~ 울 아이들은 눈시력이 좋기를 바랬는데 ~
저는 라식 , 라섹을 하고 싶었는데 각막이 얇다고 해서 할 수가 없었어요 ~
울 아이들은 눈교정수술 받아서 안경없이 살았으면 좋겠어요 .

~~~~~<<<<<<~~~~~~~~~~~~~<<~<~<<
(난시)
정의
난시는 안구의 표면이 고르지 못하여 눈으로 들어온 빛이 한 점에서 초점을 맺지 못하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즉, 각막 표면이 불규칙하여 눈으로 들어오는 빛의 굴절도가 달라 초점이 한 점에서 만나지 못해 흐리게 보이는 상태를 말합니다.
원인
난시의 원인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부모에게 난시가 있으면 자녀에게도 난시가 생길 가능성이 크므로 유전적인 요인이 관련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안검하수, 부안검 같이 눈꺼풀이 눈을 누르거나 눈썹이 안구에 닿아도 난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익상편과 같은 안구 질환이 있거나 안과 수술을 받은 후에 난시가 생기기도 합니다.
증상
난시의 가장 흔한 증상은 사물이 뚜렷하게 보이지 않고 흐릿하게 보이는 것입니다. 근시가 있을 때와는 달리 난시는 먼 곳, 가까운 곳이 모두 선명하게 보이지 않습니다. 난시가 심한 경우 눈의 피로와 함께 두통까지 동반되기도 합니다.

~> 참조 다음백과사전

반응형

'미국생활&정보(life&info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외수영장 adventure cove  (7) 2022.07.03
오븐 청소하기  (15) 2022.06.27
부대안 수영장  (2) 2022.06.06
여름방학 생활계획표  (2) 2022.06.04
이사벨라 우등상 받았어요  (6) 2022.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