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차돌박이 스파게티 만들기

에이미 2022. 4. 27. 12:36

오늘저녁은 아이들이 인먹어본 걸 만들어보고 싶더라고요
매일 비슷한거 돌아가면서 먹으니 질리는거 같기도 하고 ~~
유투브애서 검색하다가 Ebs 최고의 요리비결-이재용의 차돌박이 스파게티를 보고 맛있고 색다른거 같아서 따라했어요 ㅎ

차돌박이 스파게티
스파게티면
차돌박이
마늘5톨
양파 1/2개
양배추 조금
올리브오일
굴소스 , 후추
화이트와인(없으면 맛술)

우선 스파게티를 삶아줄거예요
육수를 사용할거라서 정수기물을 사용했어요

중불로 가스를 켜고 소금을 넣고 물을 끓여줍니다 .
소금 1큰술 안되게 넣었어요 .

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7-8분 넣고 끓여줍니다 .
전 시간안재고 먹어보고 충분히 익기보다는 약간 덜 익은 상태로 꺼냈어요

마늘은 반을 잘라주고
양파를 잘게 채썰어주세요 .
양배추는 물에 딤궈주았어요 ~

한국마트에서 차돌박이 사왔어요 .
535g 에 $11.79예요 ~

그리고 올리브오일
세일하길래 사왔어요 ~
엑스트라버전은 샐러드에 사용하는거라고 해서
요즘은 일반 올리브오일 구매합니다 .

팬에 올리브오일 두르고 마늘을 볶아줍니다 .
마늘을 볶으니 냄새가 👍

마늘이 어느정도 익으면 잘게 자른 양파를 넣어줍니다 .

그리고 먹기 좋게 썰은 양배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유투브에서는 방울양배추 사용했는데 전 없어서 그냥 일반 양배추사용했어요 ㅎ

그리고 차돌박이 넣고
차돌박이가 해동이 덜되서 하나하나 떼어야했어요 ㅋ

후추 톡톡 3번 정도 넣어요
근데 제가 뚜껑을 잘못열어서 엄청 많이 나왔어요 ㅠㅡ
다행히 많이 맵지는 않더라고요 ㅎ
제가 고기를 많이 넣어서 괜찮았어요

그리고 굴소스 2큰술 넣기
유투브에선 1큰술 넣었는게 제껀 양이 많아서 2큰술 넜었어요 ㅎ

그리고 맛술 1큰술넘게 넣었어요
화이트와인 놓으라고 하는데 전 없어서 맛술로 대체하였어요

맛술 넣고 먹어보니 확실히 고기가 부드러워지는거 같더라고요 .

스파게티 삶은 육수 1국자 넣고 끓이기

그리고 스파게티 넣고 끓이기

추가로 양배추 더 넣어줬어요
양배추를 너무 일찍 넣었더니 숨이 금방 죽었더라오요 ~
아삭한 양배추 먹고 싶어서 추가로 넣었어요

육수를 넣어서 조금 싱거워져서 굴소스 2큰술 더 넣어줍니다 .

그리고 올리브유 1큰술 놓고 마무리 !

차돌박이 스파게티 완성
역시 스파게티가 굴소스 넣어서 간이 짭쪼름하게 적당히 삼칠맛나고 맛있어요 ~

고기와 양배추 , 스파게티 같이 먹으니 잘어울리네요 .
특히 양배추가 아삭하고 마늘도 맛있었어요 ㅎ
물론 고기와 스파게티도 맛있고 ~
아이들도 잘먹더라고요

 

반응형

'요리(cook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돼지고기두루치기  (3) 2022.05.06
미국식 돼지등심요리  (6) 2022.05.01
이연복 쉐프님 마파두부 만들기  (4) 2022.04.08
수미네반찬 어묵조림 만들기  (5) 2022.03.31
마카롱 만들기  (5) 2022.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