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소고기로 육전만들기 &파채

에이미 2021. 3. 25. 09:16


로스트비프 하려고 홍두깨살 사왔어요
근데 이번에는 다른요리하고 하고싶더러고요 ~ 한번도 안해봤는데 티비에서 많이 봐서 해먹어보려고 해요 !!
바로바로 ~~< 육전을 만들었어요 ㅎ

홍두깨살 112g 준비했어요 ~
홍두깨살로 장조림이나 미역국 해먹는데 육전도 해먹을수 있대요 . 기름기가 없어서요 😊

얇게 썰어주기
아래 사진에서 보면 칼이 톱니같이 생겼죠 ?
빵칼이랍니다 .
모양은 이래도 엄청 잘 썰어줘요 👍
특히 고기도 얇게 잘 썰어지네요 ㅎ
고기는 냉동고기 이용했는데 완전히 해동안되고 좀 얼려있어야 되요 😲😊 햐동된 고기는 잘 안썰어지네요

고기를 얇게 썰고 나서 키친타올로 물기제거해주었어요 . 해동되면서 피도 나와요

고기에 간하기
소금과 후춧가루 뿌려주세요 .
전 너무 소금을 먾이 뿌려서 😱 엄청 짜네요 ㅋ

찹쌀가루를 묻히고
밀가루 이용해도 되는데 찹쌀가루가 있어서 찹쌀가루사 용했어요

계란물 입혀주면 됩니다 .

팬에 기름 두르고 고기를 부쳐주세요 ~

고기가 얇아서 약불에서 부쳤어요

뒤집으니 노릇하게 잘구워졌어요 ㅎ
얇아서 금방 익네요 !!
계란물이 팬주위에 떨어져서 지저분해보이네요 😅

육전이 맛있는데 너무 짜서 쪽파를 부랴부랴 채썰었어요 . 파채 해먹어도 맛있겠네요 ㅎ

완성 ! 육전과 파채 와 밥과 함께 먹었어요
아이들은 파채는 안먹었고요

육전에 파채 넣고 먹으니 진짜 맛있어요 ㅎ
짜지만 않으면 파채에 양념했을텐데 ㅠㅠ 육전이 짜서 양념을 안하고 먹었어요 ㅎ

육전에 파채 넣고 참기름 찍어서 먹었는데 입에서 사르르 녹네요 ㅎ ㅎ

다음에는 소금 쬐금 뿌리고 해먹어야겠어요 ㅎ ㅎ

육전 너무 맛있네요 ~ ㅎㅎ
특히 파채랑 !!

백파더 매콤파절이 올려봐요 ~
준비물 : 파채(대파), 양배추, 고추장, 설탕, 식초, 고춧가루, 참기름
1. 고추장, 설탕, 식초를 1:1:2의 비율로 넣는다.
2. 파채와 양배추 채 썬 것을 섞는다.
3. 파채에 만들어둔 양념장을 조금씩 넣어가며 버무린다.
4. 고춧가루 1/3큰술 넣는다.
5. 참기름 1큰술을 넣고 버무린다.

다음에는 싱겁게 해서 파채양념해서 먹어야겠어요 😊

Thank you for readin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