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맛있는 두부양파조림

에이미 2021. 3. 24. 07:01


두부를 사왔는데 뭘 해먹을까 하다가 매콤두부조림을 해먹고싶었어요 😊
그래서 수미네반찬에서 나왔던 ‘ 두부양파조림’을 만들었어요 ㅎ
수미네반찬은 달지 않아도 맛있어요 !

 

두부양파조림

 



재료
두부한모 , 양파 1/2개 , 파 , 간마늘

양념장
쪽파 , 간장2큰술, 다진마늘1/2큰술, 참기름1큰술, 고춧가루1큰술, 물2큰술




1. 두부 한모를 두껍게 사각형모양으로 썰어주세요 ~
1cm 나 1.5cm 두께로 썰어주세요

 

 

2.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
물기가 있으면 기름에 튀기니까 제거해주세요 ㅎ

 

 

3. 양파 채썰어주세요 ㅋ
얇게 채썰어야 맛있대요

 

 

4 . 양념장만들기
설탕이 안들어갔는데 맛있었어요 ~

거의 모든음식애 설탕 , 올리고당 들어가는데

한가지 정도는 안달게 먹어도 좋은거같아요 😊

 

 

(사진에 글씨쓰기 해봤는데 좋네요 ㅎ자주 이용해야겠어요 👍 )
5. 팬에 포도씨유 두르고 약불에 두부를 익혀주세요 ~
센불에 하면 금방 타요 ~

 

 

6. 노릇하개 구워졌어요 ~ 뒤집어서 반대편도 구워주세요~
이렇게 익혀서 간장짝어 먹어도 맛있어요 ㅎ

 

 

7. 양파를 볶아두세요
( 양파의 효능 )
양파의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은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여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한 퀘르세틴은 활성산소와 과산화지질로부터 세포가 공격당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며

세포의 염증 및 상처를 회복하는 데 효과가 있다.

 

 

8. 두부에 양념장을 골고루 발라주세요 ~
양념장을 발라서 속까지 맛이 배게 익혀주세요
계속 약불로 익히셔야해요 👍👍

 

 

9. 속에도 양념이 배었어요 ~

 

 

10.양념위에 볶은 양파를 올려주세요 ~

 

 

11. 두부양파조림 완성 !!

 

 

저녁으로 이거만 먹었어요 ~ 다이어트 식단으로 최고죠 ㅎ

 

 

볶음양파랑 매콤두부랑 같이 먹으니 더 맛있어요 ~
볶음양파에서 단맛이 나와서 맛있었어요 ㅎ
두부로 단백질을 채우고 양파에서 비타민 채울수 있어서 이렇게만 먹어도 든든하네요 .
두부가 있으시면 한번 만들어보세요 !!

Thank you for reading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