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오징어초무침 만들기

에이미 2021. 3. 19. 06:05

안녕하세요 🙋‍♀️



새콤매콤 한게 먹고싶어서 #오징어초무침을 만들었어요
충무김밥과 같아 나오는 오징어초무침을 검색하다가
레시피가 다 달라서 그냥 한 레시피로 결정했어요

맛있는 #충무김밥의 #오징어초무침


무절임 (1/3개)

설탕 2큰술, 식초2큰술,

소금1큰술 , 물1컵



오징어무 양념 (오징어1-2개)

고춧가루 3큰술 , 국간장 1큰술, 액젓2큰술,
매실액1큰술, 다진마늘1큰술, 식초1큰술, 설탕1큰술


우선 무를 얇게 썰은후 여러등분해서 잘라주세요

전 오징어를 많이 넣고 무를 조금만 넣었어요 ~

무에 설탕2 +식초2+소금1+ 물1컵
넣고 절여주세요 .
무에 맛이 배었다면 다 절여진거예요
무를 더 넣으실거면 절임양념도 더 넣어주세요

오징어를 삶아주고 (끓는물에 삶았어요) 무침요리라 푹익을만큼 삶아졌어요 .
그리고 건져서 가위로 먹기좋게 잘라주었어요.
요즘 편해서 가위사용을 많이 해요 ㅎ 넘편하네요 ㅋ
 오징어는 제가 넘 좋아하는데요~ 울 가족들은 안좋아하지만 ^^;;;
미국마트에 오징어안팔아서 한국마트가서
냉동오징어를 항상 사와요 ~

양념장 만들어주세요
국간장 1큰술, 고춧가루3큰술
액젓2큰술, 설탕1큰술
매실1큰술, 식초1큰술

다진마늘1큰술 (사진없음)




전 설탕대신 물엿 넣었는데 물엿 2큰술 넣어주었어요 .
단맛을 원 하시면 그냥 설탕을 넣어주세요
레시피에는 액젓1큰술이었는데 더 맛있게 먹기위해 액젓2큰술넣었어요 ㅎ

양념을 잘 섞어주세요 .
진짜 고추장같이 되었어요 ㅎ

양념장에 삶은 오징어 넣어주시고

그 다음 절인무 넣어주세요

잘 섞어주면
(장갑껴서 양념이 골고루 색깔을 입게 잘섞어주세요)

오징어초무침 완성 !!

파를 넣어야 하는거 깜박잊었네요 ㅋ

없어도 맛있어요 ㅎ

맛있어보이네요 😊
쫄깃한 오징어와 새콤달콤 소스무가 잘어울려요

제가 좋아하는 쫄깃쫄깃 오징어와 시원한 무가 

제 입맛을 사로잡네요~

백미현미찹쌀 밥과 오징어 한입~
몸에 좋은 현미를 넣고 쉽은데 위가 안좋아서 찹쌀과 같이 넣어요 ~

백미와 현미찹쌀섞어서 밥하면 정말 맛있어요 !
백미로만 하면 가벼운데 현미찹쌀 넣고 하면 영양가가 더 많아서 그런지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불러요 ~

다이어트가 되는거같아요^^/

조미김에 밥얹고 오징어 얹고

최고네요 ㅎ

조미김에 싸니 충무김밥 같죠 ㅋㅋ

조미김밥과 오징어초무침

너무 맛있네요 ~

자주 해 먹어야겠어요 😊

~~~~~~~~~~~<<<<<<<<~~~~~~~
오징어에 대해서

까마귀 잡아먹는 도적이란 뜻에서 유래된 오징어는 타우린의 함량이 다른 어패류에 비해 2-3배나 많고

단백질이 수산물 중 가장 높습니다. 

오징어는  두뇌 발달 및 치매 예방이 대표적인 효능 중 하나인데요. DHA, EPS가 많이 함유되어 뇌 기능을 발달시켜 학습 및 기억 능력을 높이고 치매를 예방한답니다.

 

< 참조 네이버, 다음 백과사전>

 

Thank you for reading this!

반응형

'요리(cook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소세지 요리법(이탈리안소세지)  (37) 2021.03.22
초코칩쿠키 만들기  (20) 2021.03.21
꽁치통조림으로 꽁치무조림 만들기  (20) 2021.03.16
맛있는 김치찌개 만들기  (18) 2021.03.15
맛있는 깍두기 만들기  (16) 2021.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