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편스토랑 박솔미 바보닭 만들기

에이미 2022. 3. 10. 06:31
반응형

편스토랑을 보다가 아이들이 잘먹는다고 해서 만들어봤어요 ~ 다시마를 듬뿍 넣길래 맛있어보이더라고요 !

바보닭 만들기
닭다리 12개
무, 양파 , 파 (전 무가 없어서 생략)
양념 ( 앵조간장2큰술 , 진간장2큰술 ,
맛술 3큰술 , 굴소스 2큰술 , 노두유2큰술 ,
올리고당 2큰술 , 다진마늘 1큰술

우선 냄비에 물을 충분히 넣고 끓입니다

그리고 닭다리를 넣고 불순물 제거해주세요 ~ 5분 정도

그리고 칼집을 내주세요

꺼내서 체에 밭쳐 물기제거해주새요 .
국어 ; 체에 밭쳐 인지 받쳐 인지 헷갈려서 검색해보니 체에 밭쳐가 옳은 표현이네요 .

그리고 다시마를 물에 넣고 씻어주세요 .

큰 냄비에 무, 양파를 깔아쥬세요
전 무가 없어서 샌략했어요
(제가 사는 곳은 무가 인필아서 ㅜㅡ 단무지용 무가 팔기는 하던데 … ) 하여튼 한국마트에 갈때나 무를 사다 먹어요

그 위에 씻은 다시마를 얹어주새요 .

그리고 닭다리를 올려주새요
물도 딹다리반쯤 넣어주었어요 .

그리고 소스 넣기
맛술 3큰술

진간장2큰술

굴소스2큰술

노도유2큰술

영조간장이 없어서 기꼬만 간장 2큰술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올리고당 2큰술
박솔미씨는 쌀엿넣던데 없어서 올리고당으로 대체 했어요

그리고 다진마늘1큰술

그리고 쫑쫑 썰은 파를 넣고

전 후추와 생강가루 조금 넣어주었어요

바보닭 완성 !
밥하고 깉이 먹었는데 국물에 감칠맛도 있어서 맛있었어요 ~
근데 특별하 다르지 않고 간장닭볶음이나 찜닭 비슷한 맛이네요 ~
다시마를 오래 끓으면 쓴맛이 날줄 알았는데 별로 쓴맛은 없었어요 . 다시마가 정말 맛있었어요 ㅎ

저희 집에 매일 놀러오는데
밤에는 자기집에 가라고 울어도 문을 안열어주니까 ~
요즘에는 울지 않고 자기집에 가더라고요
근데 그냥 가니까 서운하네요 ㅜㅡ
너무 이쁜 데이지예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