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칼슘이 많은 멸치볶음 만들기

에이미 2022. 3. 4. 08:40
반응형

아이들 반찬으로 저는 거의 멸치볶음을 해요 ~ 어렸을때부터 멸치볶음을 자주 해줬더니 아직도 잘먹어요 . 👍
미국은 비린내 난다고 생선은 거의 안먹어서 너무너무 별로인거 같아요 ~  비린내 나는 생선들도 거의 인먹고 ..
전 고등어 너무 좋아하는데  미국은 캔고등어만 팔고 별로네요 ~ 신선 고등어먹고 싶은데 🥲
칼슘의 왕이라고 불리는 멸치!
아이들 뼈건강에 좋은 멸치예요 ~
오늘은 멸치볶음을 만들었어요

멸치볶음
멸치
다진마늘 1큰술
간장1큰술 , 맛술2큰술 ,
설탕2큰술 , 물엿2큰술
물2큰술

한국마트에서 사온 멸치고요 중멸치예요 ~

냉동실에 보관했던거라서 냄새가 좀 나요
그래서 팬에 넣고 볶아주었어요.

양념 만들기

간장1큰술 , 맛술2큰술 , 설탕2큰술 , 물엿2큰술 , 물2큰술
잘 섞어주기
물엿은 이때 넣지 말고 나중에 넣는게 나을거 같아요 . 딱딱해지는거 같더라고요

팬에 냉동멸치 살짝 볶아준 뒤  다진마늘 1큰술 넣고

소스를 붓고 약불에서 잘볶아줍니다
금방 조려서 전 물 2큰술 더 넣고 볶아줬어요 ~
전 부드러운걸 좋아해서 물을 좀 더 넣고 볶아주어요

짭조름하고 달콤 멸치볶음 완성

깨를 뿌려주면 끝 !
고소하고 짭질하고 달콤해서 밥반찬으로 최고네요 ㅎ
열이 남았을때 물엿을 넣으면 딱딱하지 않고 더 맛있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