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닌자에어프라이어로 고구마 말랭이 만들기 (건조기능)

에이미 2021. 4. 20. 06:12

 

고구마말랭이

 


6개 고구마를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먹었는데
저랑 알렉스만 먹다보니 남았네요.
남편과 이사벨라 입맛이 똑같아서 초콜렛만 좋아하고
과일 , 야채 안먹어요 . 그나마 먹는 과일은 바나나이고요
이사벨라는 어렸을때 사과 잘 먹었는데 이젠 언먹네요 ㅜㅡ
이래서 부모님 식습관에 따라 아이들도 같아지네요
알렉스는 제 식습관 이사벨라는 남편 식습관

냉장고에 넣어두웠던 고구마를 꺼내서 말랭이를 만들었어요.



재료
고구마 , 에어프라이어


 

 

고구마를 먹기 좋게 썰어주었어요 ㅎ
다른 분들 말랭이 만든 거 보니 다들 감자튀김처럼 썰으셨네요.
전 구운고구마라 감자튀김처럼 잘라주면 다 깨질 거 같아서 못했어요.
생고구마를 감자튀김처럼 잘라서 하면 되겠네요.
감자튀김처럼 잘라주면 먹기 더 편할 거 같네요

 

 

그리고 닌자 에어프라이어에 종이 포일 깔고 넣기
이 닌자 에어프라이어는 건조기능도 있어요 🙌
그래서 구매하는 원인이 되었죠 ㅎ
안내서에 고구마 건조는 화씨 135 (섭씨 57) 도에 6-7시간 나와있어요!
전 우선 3시간 눌렀어요

 

 

3시간 뒤에 뒤집어주었고

다시 3시간 건조했어요!

 

 

6시간 뒤에
맛을 보니 맛있는 게 이에 달라붙어서 ㅠㅠ
쫄깃하긴 한데 너무 끈적거리더라고요
그래서 검색해보니 덜 건조한 거라고......
그래서 30분 더 구웠어요 ㅎ

 

 

그랬더니 색이 더 어두워지고 건조해졌어요

 

 

맛보니 이에 많이 달라붙지 않고 알맞게 쫄깃했어요 🙌
고구마 말랭이 만들기 성공!!
너무 맛있는 간식이 되었어요 😋

건조하지 않고
그냥 애어 프라이어로 짧게 만드는 방법도 있어요.
~> 에어프라이어 80도에서 30분,
100도에서 30분 구우면 완성!
다음엔 이 방법으로 해봐야겠어요 시간 단축이라 좋네요 ㅎ




고구마 효능 및 영양성분
탄수화물 식품 중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된 식품으로

장운동을 촉진하여 다이어트와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고,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 해소,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준다.
<참조> 지식백과

Thank you for readin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