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홈베이킹 스콘만들기 (바닐라, 블루베리 )

에이미 2021. 4. 22. 07:19

 

 


오늘은 스콘을 만들었어요 .
옛날~~ 에 만들고 오랜만에 만드네요 ㅋ
한귝베이커리애서 스콘이 많이 보여서 먹고싶더라고요



재료
밀가루 2컵, 흑설탕 1/4컵
베이킹파우더 1테이블스푼 , 소금1/4티스푼
버터 1/4컵 , half&half cream 3/4컵
계란 1개 , 블루베리1컵 for 불루베리스콘
바닐라액1티스푼 for 바닐라스콘


재료준비하기

 

 

버터를 잘라서 볼에 넣어주기
버터 1/4+1/4컵
두종류 스콘을 만들거라
양을 두배로 했어요

 

 

밀가루 2컵 +2컵 , 베이킹파우더 1+1테이블스푼 , 소금 1/4+1/4티스푼 , 흑설탕 1/4+ 1/4컵 넣고

 

 

잘 섞어주세요 .

 

 

다른볼에 핼프앤핼프 크림 3/4+3/4컵 넣고
계란 2개 넣고 잘섞어주세요.

다른레시피에서는 버터밀크 넣기도 하더라고요.

 

 

가루분에 크림+계란섞은거 부어주시고
잘 섞어서 한덩어리로 만들기

 

 

2개로 분할하기

바닐라와 블루베리스콘으로 만들거예요.

 

 

한쪽에는 블루베리 1컵 넣고 살살 섞어주세요

 

 

다른한쪽에는 바닐라액1작은술 넣고 잘 섞어주세요

 

 

반죽을 납작펴주세요

 

 

8개로 칼로 잘라주세요.

대충잘랐더니 한쪽은 크고 한쪽은 작고 그러네요 ㅋㅋ

 

 

오븐팬에 올리고 

 

 

불루벨리도 8등분으로 자르기
냉동블루베리 넣었더니 물기가 많이 생겨서 밀가루를 더 넣고
섞어주었어요.

그래도 끈적거려서 정말 힘들었어요 ^^;;

그래도 대충 오븐팬에 넣었어요~

 

 

오븐 화씨375(섭씨190도 ) 로 예열 후에
20분 구워주세요 .

 

 

스콘 완성 !
블루베리스콘은 엄청 손에 달라붙어서 애먹었는게
이쁘게 나왔네요 ㅎ

 

 

모양은 합격 !

노릇하게 맛있게 구워졌어요

 

 

바닐라스콘도 노릇하게 잘구워졌는데  맛있어보이죠 ㅎ

 

 

바닐라스콘은 엄청 고소하고 바닐라맛이 나서 맛있어요
블루베리스콘은 블루베리 맛이 안나네요 ㅜㅡ
냉동블루벨리라서 그런듯해요

그래도 고소하네요
블루베리스콘에도 바닐라액 넣어도 맛있을거 같아요.

 

 

벨라는 안달다고 슈가파우더 뿌려서 먹었어요 ㅎ

 

 

-> 벨라가 쓰고 있는 안경은 블루라이트 차단안경이예요
알렉스가 안경을 사니 벨라도 막 사달라고 졸라서

그리고

눈 나빠지기전에 예방이라도 하려고 구매했어요 .



모카라떼나 카라멜마키아또와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을거같아요 .
연유를 뿌려서 드셔도 완전 굿 👍
굽기전에 설탕을 뿌려서 구으셔도 됩니다 😊

전 고소하니 맛있네요~

안달아서 마음에 들어요!!




Thank you for reading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