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집에서 도토리묵 만들기

에이미 2021. 4. 18. 04:12


오늘 도토리묵을 먹고 싶어서
집에서 만들게 되었어요 .
도토리묵가루를 한국마트에서 구매했어요
한국에 있으면 사먹을텐데 .. 힘들게 해먹네요 ㅎ

 

 


재료
도토리묵가루1컵 , 생수6컵 , 소금 한꼬집



 

 

먼저 큰 냄비에 도토리묵1컵을 붓고
저만 먹을거라 1컵만 만들었어요 😊

 

 

여기에 물 6컵 넣어주세요
그리고 잘 섞어주세요

 

 

중불에서 잘 저으면서 저어주세요
가루가 뭉치지 않게 잘저어주기

 

 

 

소금 한꼬집 넣어주세요
조금만 갈색 덩어리 보이시죠 ? 뭉치기 시작했네요 ㅎ

 

 

계속 저으세요 .
안그럼 밑에 달라붙아요 .

 

 

어느정도 점성이 생기고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주세요 .

 

 

계속 저어주세요 30분 정도 😅
팔이 아파도 저어야해요 ㅋㅋ
묵만드는게 어려워요 ㅠㅜ
저도 사먹고싶네요

 

 

점점 쫀든쫀득해지네요 .
여기서 멈추면 쫄깃한 묵이 안돼요
처음 만들때 이정도에서 끝냈는데 ... 쫄깃하지 않았어요

 

 

색이 점덤 어두워지고 꾸덕꾸덕해졌어요
그래도 더 계속 저어주세요

 

 

숟가락에 퍼서 떨어뜨릴때 더 꾸덕해졌어요

 

 

저을때 점점 힘들어지네요 😅
미침내 30분 되었네요 🙌

 

 

유리용기에 묵 넣어주기
엄청 찐득하네요 !
쫄깃하고 맛있을거같아요 ㅎ

 

 

드디어 도토리묵 완성 !!
식힌 다음에 냉장보관하고 다음날 먹을수 있어요 ㅎ
팔은 아팠지만 맛있는 도토리묵을 먹기 위해선
이정도는 수고는 괜찮은거같아요 ㅎ ㅎ

다음날 냉장고에서 꺼내 잘라봤어요 .
탱글탱글 잘되었어요 👍

양념 ( 간장3 , 고춧가루1, 참기름1, 파 ) 만들어서 같이 먹었어요 ㅎ

 위에 뿌려주니 이쁘네요 !

매콤하니 맛있었어요 .
묵이 탱글탱글하네요
묵만들기 성공했어요 ㅎ
제일 중요한건 도토리묵이 끓기 시작하고 약불로 줄이고
30분은 계속 저어줘야 한다는거예요 😅
한국에 사시는 분들은 도토리묵 사먹는게 좋아요 ✌️

Thank you for reading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