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오징어토마토스파게티 만들기

에이미 2021. 4. 13. 06:25

오늘 아침에 아이들이 스쿨버스를 타려고 했는데.,

나갔더니 벌써 도착했더라고요.

저희집에서 버스정류장까지는 조금 거리가 있어요..

그래서 결국은 제가 학교에 데려다 주었어요 ㅋㅋ

그리고 저는 엄마와 카톡으로 화상통화를 했어요,

5년동안 한국에 가지 못해서 화상통화를 자주 해요 ㅜㅜ

이렇게 라도 할 수 있어서 다행이예요.

작년에 한국가려고 3개월전에 비행기 티켓 구매했는데 ..코로나 때문에 캔슬하고

올해는 한국에 갈 줄 알았는데....역시 올해도 못가네요 

오징어토마토스파게티

 

오늘 점심은 제가 좋아하는 오징어로 오징어토마토스파게티를 만들었어요 ㅎ


재료 (1인분)

오징어 1/2마리, 스파게티1인분, 토마토소스, 레드와인,

소금, 올리브오일, 마늘2톨, 파슬리가루


 

 

 

먼저 스파게티면을 삶아주세요 .
소금 넣고 물 끓으면 스파게티 면 넣고 삶기

 

 

팬에 올리브오일 두르고 마늘을 볶아주다가 파슬리 가루 넣고 잘 볶아줍니다 .

 

 

그리고 오징어 넣어줍니다 .
전 오징어 듬뿍 넣어주었어요 ㅋ
욕심이 과했어요 너무 배불러서 결국은 남겼어요 😅

 

 

와인 넣어주세요
오징어 비린내잡기 위해서 ~~

 

 

와인을 넣었으니 중불에서 강불로 교체해줍니다 .

 

 

잘 볶아주세요 ~ 알콜을 날리고 오징어 익혀줍니다 .

 

 

오징어가 익었으면 중불로 줄이고 토마토소스를 넣어줍니다 .
전 야채가 많이 들어있는 토마토소스 이용해서
따로 야채 안넣었어요 .

 

 


소스를 잘섞어줍니다 .

 

 

 중간중간 저어주면서 볶아줍니다 .
맛있어보이죠 ?! ㅎ

 

 

 

 

스파게티 면 담고 그 위에 오징어토마토소스를 얹으면
완성 !

 

 

플레이팅 잘했나요 ? ㅎ
오징어 많이 먹을려고 많이 담았어요 ㅎ

 

 

 오징어와 면과 너무 맛있네요 !
쫄깃하고 새콤 달콤 하네요 ㅎ 오징어 너무 맛있어요 👍
모짜렐라 치즈 녹여서 먹으면 더 맛있을거같죠 ?
먹을땐 생각안났는데 ㅋㅋ 글 쓰니까 생각나네요 .





반응형

'요리(cook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부두루치기 with 고수  (44) 2021.04.16
프렌치토스트 (계란식빵토스트) 만들기  (39) 2021.04.15
떡국떡으로 떡볶이 만들기  (32) 2021.04.12
오징어손질과 오징어무국  (26) 2021.04.11
소고기동그랑땡 만들기  (32) 2021.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