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소고기동그랑땡 만들기

에이미 2021. 4. 10. 06:25


오늘 저녁은 갈은소고기로 동그랑땡을 했어요 !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예요 ㅎ

 

동그랑땡 

 




재료
갈은소고기, 양파1개, 당근1/2개, 애호박1/2개

밑간양념
간장2큰술 , 후추 , 계란 1, 전분



양파1개 , 당근반개 , 애호박반개 를  다져주세요 .

 

 

갈은소고기 준비해주세요 .
저게 몇그램인지 모르겠네요 ...
큰거 사서 분할해서 썼는데 😅

 

 

볼에 넣은 다진소고기에 다진 야채들을 넣어주세요 .
제가 다진 야채들이 좀 큼지막했어요 .
그래서 씹는 식감이 있었어요 ㅎ

다만 아이들은 야채가 크게 보이니 별로였던거같아여 😅

 

 

다진마늘 1큰술 넣고

 

 

후추 3-4반 톡톡 해주시고 , 계란1개, 간장2큰술 , 전분 2큰술 넣고 잘 섞어주세요

 

 

원하는 크기로 동그랑땡 만들어주세요
전 일반 동그랑땡보다 크게 만들어요 ㅎ
햄버거 스테이크처럼 ㅋㅋ

야채가 많아서 잘보이네요 👍

 

 

먹을만큼 사용하고 나머지는 비닐팩에 넣고 냉동보관했어요 .
냉동보관하면 먹고싶을때 먹을수 있고 맛도 그대로예요 ㅎ

 

 

팬에 포도씨유 기름 두르고
포도씨유가 발연점이 높아서 튀김, 볶음요리에 좋대요 !
동그랑땡을 올리고

 

 

잘 익혀주세요 !
중간에 뚜껑덮고 익혀주기도 했어요 .

 뚜껑덮고 익히면 속까지 잘 익혀지네요

 

 

야채들이 커서 다 빠져나갔어요 ㅎ

 

 

동그랑땡 완성 !!

 

 

먹음직스럽죠 !

몇개는 오버쿡했어요 ㅋㅋ

그래도 완전히 타지는 않아서 잘먹었어요

 

 

야채가 많아서 씹는맛도있고 단맛이 나왔어요 .
케첩찍어 먹었는데 정말 밥반찬으로 좋네요 !

 

 

울 애들은 바베큐소스에 찍어서 먹었어요 .
오늘저녁은 동그랑땡해서 맛있게 먹었네요 😊
애들이 매운거 못먹으니 할수 있는게 별로 없네요 😅
내일은 또 뭘 해야하나 ㅋㅋ
다행히 점심은 학교에서 먹고 와서 편하네요 .
한국에 있는 제친구들은 삼시세끼 해줘야해서 정말 힘들다고 하더라고요 .
그에 비하면 전 정말 편해요 😊

 



저녁에 저희 집 새폰으로 찍었는데 해질녁이라 너무 멋있어서 올려보아요 .

 

 

어둡게 찍은사진

 

조명을 이용했어요 !

 

밝게 찍었을때

 

 

저희 동네인데 아이들이 나와서 놀때 아니면 조용해요.
하늘이 너무 아름다워서 이쁘더라고요 !


Thank you for reading !

반응형

'요리(cook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떡국떡으로 떡볶이 만들기  (32) 2021.04.12
오징어손질과 오징어무국  (26) 2021.04.11
무반죽빵 만들기  (30) 2021.04.09
남은수육으로 제육볶음 만들기  (32) 2021.04.08
냉동삼겹살수육 삶기  (25) 2021.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