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냉동삼겹살수육 삶기

에이미 2021. 4. 7. 06:02

오늘은 처음으로 수육을 만들어보여고 해요

다들 집에서 수육을 만들어 먹는데 전 한번도 안해봤거든요!

그래서 큰먹고 냉동삼겹살 수육을 사왔어요!!

미국은 삼겹살은 가끔씩 마트에서 보는데

통삼겹살은 안팔거든요.

그래서 왕복6시간 걸리는 한국마트에서 사왔어요.^^;; 

 

2팩 사왓는데 오늘은 이거 한팩만 먹어도 충분할거 같아요.

가격은 9.63 불이고 2.61파운드(1kg좀 넘어요)예요

냄비에  된장 2큰술, 커피1큰술 넣고

마늘 6톨, 생강가루조금, 통양파1개, 대파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통삼겹살 넣어주세요

냉동삼겹살이라서 냉동고에서 꺼내서 하루동안 냉장보관했어요.

냄비에 삼겹살이 안들어가서 반으로 잘랐고요.

물을 붓고 푹~끓여주시면 됩니다.^^ 30분삶아줘야한대요!

나혼자산다에서  손담비님이 쌍화탕넣고 하던데..

다음엔 쌍화탕 사와서 해봐야겟어요!ㅎ

물론 이것도 맛있어요 ㅎ

다 삶았진거 같아요^^

빨리 먹고 싶어지네요 

시간을 안재고 그냥 느낌상 다 된거 같아서 꺼냈는데 속에 덜 익었네요 ^^;;

그래서 다시 냄비에 넣고 익혔어요!!

먹음직스럽게 잘 익었죠 ㅎㅎ

 

수육 성공!! 따뜻할때 먹어봤는데 엄청 맛있었어요 ㅎ

 

잡냄새도 없고 부들부들 고소했어요

맛있는 수육!

처음으로 수육삶았는데 엄청 맛있게 되었어요~ㅋㅋ

나중에 손님초대할때 요리해야겠어요!!

 양배추와 같이 먹을려고

양배추를 찜기에 넣고 쪄주었어요!

우선 수육에는 새우젓이죠!!!

새우젓의 짠맛에 수육의 맛이 더 풍부해지네요~

새우젓에는 강력한 지방분해효소인 리파아제가 들어있어서

기름진 돼지고기의 소화를 돕는다고 해요.

 

이번에는 양배추와 수육,새우젓

역시 쌈은 맛있어요~

방금한 김치가 없어서 저번에 겉절이 김치와 같이 먹엇는데

역시 김치랑 잘어울리네요 ㅎ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고기가 식을수록 느끼한 맛이 나서 김치랑 먹으니 느끼함을 잡아주네요.

알렉스는 지방이 많다고 살코기만 먹고 이사벨라는 잘먹었어요!!

알렉스는 물컹한 식감이 싫대요 그래서 김치도 하얀부분만 먹으려고 해요ㅋ

처음으로 해본 수육인데 이렇게 파는것처럼 맛있어서 놀랐어요~~

종종 해먹어봐야겠어요!!

 

반응형

'요리(cook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반죽빵 만들기  (30) 2021.04.09
남은수육으로 제육볶음 만들기  (32) 2021.04.08
집에서 갈릭브레드(마늘빵) 만들기  (29) 2021.04.03
찜닭과 닭볶음탕 만들기  (22) 2021.04.02
M&M오트밀쿠키 만들기  (39) 2021.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