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찜닭과 닭볶음탕 만들기

에이미 2021. 4. 2. 09:21

닭복음탕

오늘은  닭은 사와서 찜닭과 닭볶음탕을 만들었어요~~

애들은 매운걸 못먹어서 고춧가루 안넣고 간장만 넣어서 간장 닭볶음탕(찜닭)을 했구요~

저를 위해서 고춧가루 추가해서 닭볶음탕 만들었어요 ㅎ


재료

닭, 양파, 당근

양념

진간장 2/3컵 , 맛술 1/2컵, 설탕 1/4컵,

물1/2컵, 다진마늘2큰술, 간생강1/3작은술,

후추, 참기름3큰술 ,대파


엄청 크게 분해했더라고요~

그냥 다리,날개, 가슴살 다 두덩이로 나눠져있어요~

닭다리가 제 주먹하고 거의 비슷하죠~~

한국에 비하면 엄청 큰거 같아요~

우선 닭을 우유에 담궈놓고 누린내제거해주고~

그동안 야채를 썰어주세요~

미국당근인데 엄청 길고 얇아요.

얇은거 보여주려고 제 손과 팔을 공개했네요ㅋ 

이렇게 긴건 많이 없고 대부분 짧고 얇아요.

양파와 당근을 먹기좋게 썰어주세요.

전 양파는 깍둑썰고 당근은 어슷썰기 해주었어요.

그 다음은 양념을 만들어주세요~

간장2/3컵 넣고 

 

설탕 1/4컵 넣어주세요

맛술 1/2컵 넣고

생강가루1/3작은술 넣고 참기름3큰술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물1/2컵 넣어고 잘 섞어주세요~

설탕이 녹게~

 

냄비에 닭을 넣고 양파, 당근, 간마늘 넣어주세요~

그리고 후춧가루 톡톡  2번 넣어주세요~

양념을 부어주세요~

그리고 뚜껑을 덮고 끓여주세요.

중간중간 뒤적여주세요. !!

마지막으로 파를 넣고 익혀주면 찜닭 완성!!

밥에 닭을 넣어 덮밥처럼 먹었어요~

아이들 저녁은 완성!!

찜닭에  고춧가루 2큰술 넣고 끓였어요~

닭볶음탕 완성이네요^^

완전 맛있네요~ 알맞게 맵고 달콤 짭잘하네요 ㅎㅎ

저는 매운거 잘못먹어서 고추는 거의 안넣어요^^;;

찜닭은 다 이용하지 않고 조금 덜어놓고 고춧가루 섞어주었어요~

이렇게 두번 요리안하고 한번에 하니 완전 편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