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M&M오트밀쿠키 만들기

에이미 2021. 4. 1. 06:00

 

이번에는 오트밀쿠키에 앰앤앰초콜렛(M&M초콜렛)을 넣고 쿠키만들어보려고 해요~~

이사벨라가 쿠키 다 떨어지면 계속 만들어달라고 해서요~

시판쿠키보다 제가 만들어서 더 맛있나봐요 ㅋㅋ 시판쿠키는 너무 달아서 제가 직접 만드는 쿠키는 더 낫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제가 만드는 쿠키는 방부제는 안들어가니가 더 낫죠. 


M&M초콜렛오트밀 쿠키 레시피

버터 198g, 흑설탕3/4컵, 계란2알, 바닐라액1작은술, 

밀가루1컵+1/2컵, 베이킹소다 1작은술, 시나몬가루1작은술


먼저 오븐 180’C로 예열햐주시고


실온버터 1컵 +6T (198g)에 두고
흑설탕 3/4컵 나눠서 넣으면서 섞어주세요 ~

전 쿠키만들때는 쿠키만들기전에 버터를 냉장고에서 꺼내놓아요`

그러면 부드러운 버터로 만들수 있어요~

그리고 흑설탕을 한꺼번에 넣으면 버터와 흑설탕이 잘안섞여요~~그래서 나눠서  저어주세요~

 계란 2개 와 1티스푼 바닐라액 넣고 섞어주세요, 

버터와 계란이 잘안섞여요.(감안하세요)

 

여기에 밀가루 1컵+1/2컵 넣고 ~
 1티스푼 베이킹소다 넣고
1티스푼 시나몬 가루 넣어주세요

그리고 잘 섞어주세요^^

오트밀 3컵 넣기

그리고 제일 중요한 M&M 초코릿 넣어주고 잘 섞어주세요.

끈적거려서 섞는게 힘들어지는데 그래도 잘섞어주세요!

물론 다 중요하죠..ㅎㅎ 

그리고 오븐팬에 숟갈로 떠서 팬닝해주세요~

전 한숟갈씩 떠서 넣고 부족한 부분에는 더 넣었어요~

예열이 되었으면 오븐에  쿠키반죽을 넣고 10분 구워주세요~

전 더 바삭한 쿠키가 좋아서 12분 구웠어요~

(레시피에는 8-10분)

완성! 알록달록 M&M초콜릿 넣어서 너무 이쁘죠~~

알록달록하니 더 맛있어보이는거 같죠?ㅎ

 

남편은 단걸 엄청 좋아하는데 그래서 집에 군것질 스낵이 엄청 많아요~

남편도 이번 쿠키를 맛있다고 자꾸 먹더라고요!

벨라도 남편이랑 입맛이 똑같아서 단걸 엄청 좋아해요~

그래도 미국은 6개월마다 치과가서 검사를 하고 양치랑 치실 잘사용해서 충치는 아직까지 없어요. (충치하나 있었는데 치료했어요^^)

남편도 아이들도 맛있다고 계속 먹네요 ! ^^;;

아이들 또한 어른들 간식으로 최고인 오트밀쿠키 만들어보세요^^

--------------------------------------------------------------------------------------------------------

쿠키만드는거 동영상 찍으려다가(핸드폰케이스를 빼고 )하다가

손에서 미끄러져서 핸드폰을 떨어뜨렸어요~

다행히 깨진건 아닌데 야광그린색 줄이 여러개 생기고 (아이폰)

터치가 안되네요 ㅠㅠ

휴...정말 2년반 사용했는데 거기다 고장없이 잘됐는데 ㅜㅜ

떨어뜨려서 고장나 버렸네요~

전에 쓰던 핸드폰은 iphone6s였는데 딱2년쓰고 갑자기 꺼졌어요. 

이번폰(iphonexs)은 잘쓰고 있었는데 이렇게 고장나서 돈들어가게 생겼네요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