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수제돈까스 만들기/ 실내 스케이트

에이미 2021. 4. 23. 09:31

 

 

 

 

막내가 좋아하는 돈까스를 만들었어요 .
저번에 돈까스 해먹었는데 맛있었다고
매일 찾는거예요 ㅋ
그래서 어제 돈까스용 돼지고기 등심을 사왔어요 ~

재료
돼지고기 등심
소금, 후추 ~> 밑간
밀가루 , 계란 , 빵가루

 

 

고기를 두드려주기
고기를 두드려주면 고기가 부드러워진대요 ^^

 

 

 

고기 두께가 좀 두꺼워서
반으로 잘라주기
전 얇은 돈까스가 먹기 좋더라고요 ^^

 

 

 

역시 빵칼로 썰어주면 잘썰어주네요 😋
얇으면 튀길때 기름많이 안써도 되고 요리시간이 짧아서
좋아요 . 👍

 

 

앞뒤로 소금. 후추 뿌려 밑간하기

 

 

밀가루 입히기

그리고 계란물 입히기

빵가루 입히기 ~> 완성

 

 

기름 넉넉히 두르고 돈까스 튀기기

 

 

노릇노릇 바삭 튀겼어요 ~

 

 

한입 배어먹으니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워요 ㅎ
속살이 잘익었어요

 

 

오뚜기 돈까스 소스 찍었는데
새콤하면서 맛있네요 😋
고기가 얇아서 한입에 넣어 먹기 편하고
기름에 튀겨서 역시 바삭해요 ~

 

 

맛있게 얌냠 !


 

 

알렉스 안경 드뎌 왔어요 ~
안경 맞춘 후 일주일 걸린다고 했는데 오늘 도착했어요 ~
쓰니 너무 잘보여서 좋대요 !!

 

 

 

오늘 목요일 오후 ~
벨라가 스케이팅 타고싶다고 해서
타러왔는데
평일이라 6시까지 한다고 ... 원래 7시였는데
사람들이 안오니 6시로 변경했나봐요
저희가 여기 도착시간은 5:30넘어서 😅
30분만 타고가기로 했어요
마스크 써야하지만 아무도 없어서 저희는 안쓰고 탔어요 😅

 

 

 

주말에는 사람들이 꽤 온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저희는 평일에 왔었어요 !
아이들 온라인수업할땐 자주 왔는데 학교다니고서부턴
못왔어요
알렉스도 처음엔 못탔는데 이젠 꽤 잘타요 ㅎ
다만 발이 평발이라 인라인은 발아프다고 해서 롤러스케이트 타요 .

 

 

벨라는 인라인 잘타요 . 처음부터 인라인타서 인라인이 쉽대요 .

 

 

 

전 어렸을때 롤러만타서 롤러가 편한데
인라인 여기서 처음탔을때 발이 불편했는데 자주타다보니
익숙해졌어요 .


30분이 후딱지나갔어요 ㅎ
오랜만에 음악들으며 가족과 함께 스케이트 타니 기분이 좋네요 ^^




Thank you for readin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