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마카롱 만들기 (쉽게 자세히 설명포함 )

에이미 2021. 1. 10. 07:30

https://tasty.co/recipe/macarons

How To Make Macarons Recipe by Tasty

It’s never a bad time for dessert. Cookies, cake, pie, you name it! But sometimes you need to change it up with something a little fancier: enter macarons. They may seem intimidating but with our easy-to-follow guide, they don’t have to be. And you can

tasty.co

요즘에 핫한 마카롱을 만들어 보려고 해요~
주위에서 많이 만들던데 오늘 처음으로 만들어보네요 ^^;; 좀 늦은감이 있어요~

위 미국사이트 레시피보고 했어요 ~ 한국레시피는 계량기가 있어야 해서 ~~
전 계량기가 없어서 미국레시피보고 했어요 ~계량기는 일일이 다 재야하니까 불편해요
그냥 계량컵만 있으면 되니까 더 편해서 자꾸 계량컵만 사용하게 되네요~~



재료

MACARONS 마카롱

1 ¾ cups powdered sugar 슈가파우더
1 cup almond flour, finely ground아몬드 가루
1 teaspoon salt, divided소금
3 egg whites, at room temperature 계란흰자 (실온)
¼ cup granulated sugar 설탕
½ teaspoon vanilla extract 바닐라액
2 drops pink gel food coloring 분홍색 식용생소

VANILLA BUTTERCREAM 필링 (바닐라버터크림 )
1 cup unsalted butter, 2 sticks, at room temperature. 1컵 무염버터 (실온)
3 cups powdered sugar 3컵 슈가파우더
1 teaspoon vanilla extract 1티스푼 바닐라액
3 tablespoons heavy cream 3 테이블스푼 헤비크림


만드는 법

1. 먼저 가루분을 섞어주세요
볼에 1+3/4컵 슈가파우더 와 1컵 아몬드가루 , 1티스푼 소금 넣고 섞어주세요 ~

2. 머랭만들기
다른볼에 3개의 계란흰자 , 1/4컵 설탕
계런흰자를 전공거품기로 저으면서 3번에 나눠 설탕을 넣고 머랭을 먼들어주세요 . 머랭이 다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뒤집어줘서 흘러내리지 않으면 다 된거예요 ~ 👍
머랭에 1/2 바닐라약과 식용색소 넣어서 살살 섞어주세요

3. 머랭과 처음에 만든 가루 섞어주기
머랭에 1 가루분을 넣고 여러번 섞어주세요 ~ 가루가 안보이게 잘 섞어주세요 .

4. 짤주머니에 반죽을 넣어주세요
준비하신 짤주머니에 3 반죽을 넣어주세요 ~ 엄청 끈적거려서 침착하게 잘 넣어주세요 😅 전 화가 나더라고요 ~ 비닐짤주머나 이용했는데 너무 달라붙어서 넣기 힘들었어요 ㅠㅠ

5. 오븐팬에 팬닝하기
오븐팬에 반죽을 마카롱 모양으로 짜주세요 ~
그리고 30분 실온에 두세요 ~ 바로 오븐에 넣으면 깨지더라고요 ~

6. 오븐 300F (150 ‘C ) 로 예열하기

7. 오븐에 마카롱 넣기 17분 구워주세요.

만드는 과정 사진을 못찍었어요~ㅜㅜ
머랭을 만들고 가루분 섞을때 여러번 잘 섞어줘야 한다고 나와있어요~
아몬드가루라 밀가루처럼 곱지 않아서 그런듯해요~

오븐에서 꺼내서 식히세요~ 이쁘게 마카롱이 잘나왔어요 ~
사실 모양이 다 이뿌진 않고 끝에는 모양이 동그랗지 않네요 ㅋㅋ

8. 필링 만들기
1컵 무염버터 와 3컵 슈가파우더 , 1 티스푼 바닐라액 , 3테이블스푼 헤비크림 넣고 섞어주세요 .
3컵 슈가파우더 너무 달아서 1컵 반 슈가파우더 넣어졌어요 ~~

9. 마카롱에 필링 넣어주세요 ~
필링을 짤주머니에 넣고 마카롱 안에 짜주세요 ~


벨라가 자기가 해보고 싶다고 대부분 벨라가 필링크림을 넣었어요~~
벨라는 음식만들때 잘 도와주는 편이예요~ㅋ



10. 핑크마카롱 완성
확실히 색에 따라 맛도 달라지는거 같아요~
다음에는 여러가지 색을 만들어봐야겠어요~


처음으로 만든 마카롱 성공했네요 ~ 🎉🎉🎉 아이들도 남편도 맛있다고 하네요 ~~ 👍👍👍
마카롱 겉이 바삭하고 안에 필링이 달콤 부드러워서 입에서 사르르 녹네요 ㅎㅎ
필링 크림을 안달게 하려면 슈가파우더양을 조절해서 넣으면 될거 같아요^^
다른 레시피에 보니까 필링크림에 생크림에 화이트 초콜렛 녹여서 사용하던데 다음에는 이방법으로 만들어봐야겠어요~
화이트 초콜렛은 일반 초콜렛보다 덜 달아서 제가 넘 좋아하거든요~

마카롱과 커피랑 먹으니 더 맛있었어요~ ^^ 아이들은 우유와 함께 먹더니 더 맛있다고 하네요 ㅎ

(공감 &구독 부탁드려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