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제빵기없이 우유 식빵 만들기

에이미 2021. 1. 10. 00:36

오늘은 갑자기 우유식빵이 먹고싶어서 우유식빵을 만들었어요 ~

제빵기, 발효기가 없어서 좀 힘들겠지만 먹고싶어서 만들기로 했어요


재료

1컵 따뜻한 우유 , 1테이블스푼 설탕 , 1티스푼 드라이 이스트 

3컵 밀가루와 1/4컵 설탕 , 1티스푼 소금 

계란1개와 1/3컵  버터

계란물(계란노른자와 우유조금)


 

재료 ) 1컵 따뜻한 우유 , 1테이블스푼 설탕 , 1티스푼 드라이 이스트 다 넣고 섞어주세요 .

전 그냥 우유들어있는 컵에 다 넣었어요 ㅎ ㅎ

 

 

~>큰볼에 3컵 밀가루와 1/4컵 설탕 , 1티스푼 소금 넣고 잘 섞어주세요 ~
밀가루 체쳐야해요 ~ 🙃

 

~> 여기에 계란1개와 1/3컵 녹은 버터를 넣어주고 섞어주세요 .

버터를 15초간 전자레인즈에 넣고 돌려주었어요 ~ 넘 편하네요 👍


~> 잘섞어주고 여기에 따뜻한 우유 +설탕+드라이 이스트 를 붓고 잘 섞어요 <

반죽 만들기 ~> 동영상 클릭

 

한덩이로 만들어주시고 치대주세요 ~오랫동안 ~~
반죽치대기 ~> 제가 하다가 팔아피서 첫째 알렉스헌테 해달라고 부탁했어요 ~

 

 

볼에 동그랗게 만든 반죽을 넣고 랩을 씌워 따뜻한 곳에 1시간 정도 발효시켜주세요

( 제빵발효기가 있으면 편하지만 없는 관계로 전 이불덮어놨어요 )

 

1시간 후에 보니까 커졌더라고요 ^^

두배로 커져야하는데 전 1.5배인듯해요 ~

방이 많이 따뜻하지 얺은듯해요 ~

다음에는 오븐에 넣고 발효해야겠어요
어떤분이 오븐을 잠깐 켰다가 끄면 된다고 하도라고요 ~

 

도우를 꺼내서 공기를 빼주고 3등분해주었어요 .

계량기가 없어서 대충 나눴어요 ㅎ 😅

 

둥글리기
그리고 밀대로 하나씩 밀어서 공기 빼주고 평평하게 밀어줬어요 ~~

그 다음 둥글리고 끝부분 붙여주기 ~
위 동영상을 보시면 자세히 알 수 있어요 !!

반죽을 오븐 팬에 두고

랩씌워서 30분간 발효 시켜주세요 ~

 

두번째 발효는 잘되었어요 👍 성공 !!!! (30분뒤 )
빵반죽이 커졌네요 ^^


랩을 벗기고 달걀물 (달걀노른자와 우유 조금 ) 을 반죽 위에 발라주세요

 

 



오븐에 넣고 180도에 18-20분 구워주세요 ~

 


맛있는 우유식빵 완성 ~ 🎉🎉🎉🎉🎉

아이들도 남편도 맛있게 먹었어요 😋👍

그냥 먹어도 맛있고 딸기쨈 발라도 맛있어요~




(공감&구독 부탁드려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