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집에서 먹는 월남쌈

에이미 2021. 2. 11. 07:27

 

 

 

 

 

 

 미국에 살아서 그런지 사먹기 힘들어서 다 해먹게 되는거 같아요 ~

물론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나가기 그러니 집에서 간단하게 해먹는게 좋은거 같아요~

친구들 초대해서 먹을때는 오늘보다 더 푸짐하게 해 먹는데 (아보카도 , 새우 , 오이 , 파인애플 등등)

오늘은 저희 가족만 먹는거라 집에 있는 걸로 만들었어요~~


재료 : 고기 , 계란, 맛살 , 피망 , 당근 , 양배추 , 고수


 

1. 야채들은 모두 채썰기 ~

 

 

 

 

2. 계란 지단을 만들고 채썰기 ~

 

 

 

 

3. 맛살도 칼로 채썰기 ( 손으로 하면 모양이 엉망으로 되서 )

 

 

 

 

4. 불고기양념 돼지고기 ~(간장3큰술, 맛술2큰술, 설탕 1큰술, 마늘 1큰술 )

 

 

월남쌈 고기

 

5. 양배추 채썰기 고수는 깨끗히 씻어 물기 빼기

(예전에는 고수를 못먹었는데 지금은 사랑하네요 ❤️)

 

 

 

 

 



 

 

6. 소스 준비 ~ 아이들을 위해 스윗칠리소스 , 어른들을 위한 스리라차 소스

 

 

 

 

 스위칠리소스 , 스리라차 소스

7. 따뜻한 물과 월남피 준비하기

 

 

 

 

7. 먹기 👍👍

 

 

 

 

 

 

 

 

 

우선 접시에 물에 적신 월남피 올리고

 

 

 

 

 

먹고싶은 것들을 올리기

 

 

 

 

좋아하는 고수 올리기

 

 

 

 

스리라차 소스 뿌리기

 

 

 

 

 

 월남쌈 싸기

 

 

 

 

 

 

 

와우 너무 맛있네요 ㅎ ㅎ

 

 

 

 

코로나로 월남쌈 먹고 싶을때 이렇게 집에서 직접해 먹으니 돈도 굳고 건강식이라 몸에도 좋고

일석이조네요~~

땅콩소스도 달콤헤서 자주 먹는데 캔파인애플이 없어서 안했어요~~ 땅콩소스에 캔파인애플 국물을 넣어야 맛이 있거든요 ㅎㅎ

근데 스윗칠리 소스가 달아서 땅콩소스 없어도 될거같아요~~

전 스윗칠리소스와 스리라차 소스 섞어서 먹는데 넘넘 맛있어요~~

 

 

손님초대시 월남쌈이 재일 좋운거같아요 ~ 코로나 전에는 친구들과 모여서 월남쌈 자주 해먹었는데

그때가 너무 그립네요 !!

 

 

 

 

 

 

 

 

 




공감 & 댓글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