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만들기 쉬운 오트밀 쿠키 만들기(과정포함 )

에이미 2021. 1. 29. 13:55

오트밀 쿠키

아이들 곧 학교끝날 시간이라서 간식을 만들려고 해요 ~ 저번에 사둔 오트밀이 있어서 오트밀쿠키를 만들었어요

우선 오트밀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면
오트밀(귀리) 풍부한 효능으로 세계 10대 수퍼푸드로써 아미노산이 픙부한 오트밀은 간을 보호하는 레시틴의 생성을 도와줍니다 . 레시틴은 간에 있는 지방을 제거해 지방간을 예방해주고 간에 쌓인 독소를 해독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

귀리는 불포화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혈압을 떨어뜨리는 효과를 줍니다 . 귀리가 가지고 있는 식이섬유소는 배변을 용이하게 하고 필수아미노산 등은 성장기 어린이들의 발육을 촉진합니다 .

또한 귀리는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이라면 귀리를 놓쳐서는 안됩니다 . 단단한 귀리를 볶아 부수거나 눌러서 죽처럼 조리한 오트밀을 플레인 요구르트에 섞어 스크럽팩으로 사용하면 환절기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오트밀 쿠키 재료 :
버터 1/2컵 + 6tbsp , 3/4컵 흑설탕 , 1/2컵 설탕 , 계란2알 , 1테이블스푼 바닐라액 , 1+1/2컵 밀가루 , 1티스푼 베이킹소다 , 1티스푼 시나몬가루 , 1/2티스푼 소금 , 3컵 오트밀

1. 오븐 180’C(350’F)로 예열해주세요

2. 볼에 실온버터 와 설탕을 잘 섞어주세요 .

흑설탕과 백설탕 둘다 넣어야하는데 흑설탕만 넣고 만들었는데 덜달고 맛있네요 .

아이들이 맛있다고 하네요 ㅎ ㅎ

버터가 녹으면서 설탕하고 잘섞이넹요 ~

3. 계란2개와 1테이블스푼 바닐라액 을 넣고 잘섞어주세요 .

4. 그 다음 1+1/2컵 밀가루 넣고

5. 1티스푼 배이킹소다 넣어주고

6. 1 티스푼 사나몬 가루 넣고 섞어주세요

7. 3컵 오트밀 넣고 섞어주세요 . 원래 건포도 넣어야 하는데 없어서 패스했어요 ~

전 초콜릿도 넣어주는데 초콜릿도 없어서 패스 ~ ㅋㅋ


오트밀 반죽 완성 ~하얀가루 안보이게 잘 섞어주었어요 . 👍

8. 오븐팬에 종이호일깔고 숟가락 이용해서 팬닝했어요

9. 180’c(350’F) 애서 10분 구웠어요


겉은 바삭하게 ~속은 촉촉하네요 ~

아이들 학교에서 집에 오자마자 맛있게 먹었어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