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매운등갈비찜 만들기(과정포함 )

에이미 2021. 1. 29. 00:06


남은 등갈비로 매콤하게먹고 싶어서 고추가루 넣고 매운 등갈비를 만들었어요~~~

전 매운음식 잘못먹는대도 한국사람은 역시 매운게 땡기네요 ㅋㅋ


김수미 매운갈비찜 레시피 사용했어요~

매운 등갈비찜 하실거면 핏물만 빼주시고 1차 삶기 안해도 돼요 😊

(1차 삶기)
1. 핏물을 빼주세요. 

전 물 여러번 교체해주었어요

**그리고 요리하기전에 등갈비 하얀막을 제거해주세요!

막제거 

2. 당근과 양파를 먹기좋게 깍둑 썰기 해서 준비해주세요~~

등갈비도 너무 커서 잘라주었어요!!

냄비에 당근, 영파 , 삶은 등갈비 넣어주시고

3. 양념장 넣기

(고추장2큰술, 후추 적당량, 고춧가루 2큰술반, 다진생강1/4큰술,

다진마늘 1큰술, 양조간장3큰술, 국간장2큰술, 매실액1큰술) 다넣고

소스 만들어서 넣어주세요

4. 물 넣어주세요 . (1컵)

전 넘 많이 넣어서 많이 조렸어요

반컵 아님 한컵 정도 적당히 넣어주세요 ㅎ ㅎ

야채에서 물이나와서 많이 넣지 않아도 돼요!!

 

 

5. 뚜껑 닫고 끓여주기 ~

원래 고추도 넣는데 전 고추가 없어서 빼고 했는데도 맛있었어요 😋





 

 

맛있는 매운갈비찜 완성 :))

밥하고 등갈비찜하고 먹으면 꿀맛이네요. 

아이들도 커서 같이 매운음식도 먹었으면 좋겠네요 ~

혼자 먹기 아깝네요 😅

다음번에는 김치넣어서 만들어 봐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