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깐풍기 만들기

에이미 2022. 5. 10. 06:26


제가 텍사스로 이사한 이후에 저희도 알지못하게 새둥지를 만들었더라고요 . 저희는 처음에 너무 신기하고 이뻐서 좋아했어요 😊
근데 문제는 집앞에 똥이 가득찬다는 거예요 ㅠㅠ
그래서 이 새들이 떠났을때 새둥지를 깨끗이 치웠어요
근데 또 새들이 왔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새둥지를 못만들게 막고 있어요 그래서 새둥지를 만들려고 할때마다 흙을 제거했는데고 계속 또  지으려고 하거라고요 ㅠㅠ
저희집 천장이 높아서 새들이 살기에 좋은거 같아요 하지만 저희는 정말 똥 때문에 못살겠네요
저희 이사가면 월세 낼거라 새둥지 못만들게 막아야하거든요 . 정말 걱정이네요

오늘 저녁은 닭넓적다리로  깐풍기를 만들었어요 .
아이들과 같이 막을거라서 좀 덜맵게 고추도 안넣었어요

이연복쉐프님의 깐풍기 (1-2인분)
소스 :간장2큰술, 소금1/3큰술 , 설탕2큰술 , 굴소스1큰술 , 맛술1큰술 , 식초3큰술

닭넓적다리 6개

먹기좋게 썰어주었어요 근데 애어프라이어로 굽다보니까 더 크게 잘라줄걸 후회했어요

엄청 많더라고요 그래서  먹을만큼만 사용했어요


먼저 닭을 깨끗이 씻어주고
소금, 후추로  밑간을 했어요

그리고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서 닭을 튀겨줄거예요
계란2개 깨뜨려서 잘섞은 후에 밑간한 닭을 넣고 계란물을
입혀줍니다 .

그리고나서 빵가루를 묻히기
너무 작게 썰어서 후회했어요 . 😅

우선 200C도에서 5분 돌려줍니다 .
그리고나서 빵가루입힌 닭에 스프레이 오일을 뿌려준 후에 8분 돌려주웠어요
우선 4분 돌린 후 닭을 뒤집히고 스프레이 오일 뿌리고 나서 4분 더 돌려주었어요 ~ 얇아서 8분도 충분하더라고요
이젠 소스를 만들거예요


우선팬에 기름 두르고  다진마늘한큰술 넣고 볶아줍니다 .

다 볶으면 고춧가루 2작은술 넣으라고 했는데
저희집 고추장이 매워서 1작은술 넣고 고추기름을 만들어줍니다 .

깐풍기 소스를 아래에 같이 넣고 잘섞어줍니다 .

그리고 굴소스1큰술 넣어요 .
사진을 안찍었네요

고추기름이 잘되었으면 깐풍기소스응 넣고 끓입니다 .

그리고 에어프라이어에서 구운 닭을 넣고 잘볶아줍니다 .

맛있는 깐풍기 완성 !
원래 잘게 썰은 홍고추, 청고추 넣어야 하는데 아이들과 같이 먹을거라서 저는 생략했어요 .
좀 안달아서 올리고당 조금 더 뿌렸어요 ㅎ
더 맛나네요 ~ 고춧가루를 조금 넣었는데도 살짝 매콥하고
새콤하면서 달콤하네요
울 첫째는 맛있게 잘먹었어요 막내는 조금 매콥하다고
그냥 닭튀김에 바베큐소스 짝어서 먹었네요…
넌 언제쯤 매운걸 먹는거니 😅



반응형

'요리(cook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장기름떡볶이 만들기  (5) 2022.05.17
Meat loaf (미트로프 ) 만들기  (5) 2022.05.13
돼지고기두루치기  (3) 2022.05.06
미국식 돼지등심요리  (6) 2022.05.01
차돌박이 스파게티 만들기  (7) 2022.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