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흑당 밀크티 만들기

에이미 2022. 1. 31. 03:05

저번에 갔던 포레스토랑에서 버블티 사줬더니 아이들 특히 울 막내가 너무나 맛있다고 매일 사달라는 거예요 ㅎ
매일 사먹기는 (5천원) 너무 비싸서 집에서 만들어 주는게 낫겠다고 생각했어요 .
아마존에 타피오카 펄(보바)이 팔더라고요 . 미국은 버블을 보바라고 해요 . 그래서 주문했어요 ~

역시나 메이드 인 차이나네요 … 중국제품은 웬만하면 사기 싫은데 ☹️
뒷면에 조리방법이 나와있어요 ㅎ
250g 두팩에 9.95 달러입니다 . 좀 비싼거 같아요 😅

우선 냄비에 물 5컵 넣고

물이 끓으면

보바 1/2컵을 넣고 끓입니다 . 3분

보바가 떠오르더라고요 .

그리고 불을 끄고 3분더 둡니다.
대추냄새가 풍기더라고요 맛도 대추맛이 났어요 ㅎㅎ

보바를 찬물에 담가둡니다 . 그리고 물기제거후 사용합니다 .
근데 좀 딱딱하더라고요 그래서 더 끓여줘야할거 같아요 .

흑당만들었어요
흑설탕 1/2컵에 보바를 넣고 조려줍니다 .
팬에 흑설탕을 넣고 흑설탕이 녹기 시작하면 삶은 보바를 넣어줍니다 . 그리고 식히기

컵에 보바를 넣고

얼음을 채운뒤에 우유를 부어주세요

이 헤비크림을 사용했어요 ㅎ

맨위에 크림을 2-3술 넣어주기

흑당밀크티 완성 !
엄청 달고 맛있네요 ㅎㅎ
너무 달아서 우유를 더 넣었어요 .
울 아이들도 파는거 같이 맛있대요 ~ 👍

전 커피라떼에 보바를 넣어서 마셨는데
정말 맛있네요 ㅎㅎ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