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이연복 잡채 만들기

에이미 2022. 1. 24. 11:34

주말 점심으로 맛있는 쌀국수를 먹고 왔어요 ㅎ
미국시골살면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네요 ~

여기는 한국식당에 없어서 그나마 먹고 싶은 음식은 쌀국수네요~   3군데 쌀국수 식당이 있는데 이곳이 그나마 육수가 인스턴트 맛이 덜니서 좋아요 ~
다른식당은 왜케 달고 인스턴트 맛이 나는지 ㅜㅡ

저녁으로 잡채를 만들었어요 ~ 유튜브 보다가 이연복쉐프님의 간단하게 만드는 집채가 있더라고요 ㅎ

잡채 (2-3인)

당면
소고기
양파 반개
당근 반개
버섯 3개
양념 : 간장 2큰술 , 굴소스 2큰술 ,
후추 , 설탕 1/2큰술 , 참기름

우선 당면을 물에 불려주기
그리고 당근, 양파, 버섯을 썰어주세요 ~


후라이팬에 오일 두르고
다진마늘 1큰술과 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
(중불)

그리고 간장 2큰술 넣어주세요 ~ 레시피애는 1큰술인데 좀 싱거워서 1큰술 더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고기가 어느정도 익었으면 썰어놓은 양파 , 당근 , 버섯 넣고 볶아주세요

잘볶기
양파와 당근이 어느정도 익으면

굴소스 2큰술 넣고 섞어주세요

그리고 불려놓은 당면을 넣고 볶아주세요 .
금방 당면이 안익어서 물을 조금 넣고 익혀주었어요.
당면이 완전히 익으면 가스불 꺼주기

그리고 후추를 톡톡 뿌려주고

설탕 반큰숭 넣고

참기름 두르고 잘 섞어줍니다 .

맛있고 간단하게 만든 잡채 완성입니다 .
저희는 밥하고 같이 먹었어요 ~
잡채밥이네요 ㅎ
싱겁다고 생각되시면 굴소스 더 넣으시면 됩니다 .
저는 간이 딱 맞더라고요 ~ 너무나 맛있었어요



울 막내 야채가 많으니 먹기 싫다고 ㅜㅡ
그래도  당면과 고기는 잘 먹더라고요 ~
요즘따라 야채가 보이면 안먹으려고 하네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