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누드김밥과 꼬마김밥 만들기

에이미 2022. 1. 19. 12:09

오늘 저녁으로 김밥을 만들었어요 .
집에 햄, 맛살, 당근밖에 없어서 이 세 재료만 사용했어요 ~
재료가 많이 없어도 김밥은 맛있는거 같아요 👍

김밥
김밥김 (구운김)

소금 , 참기름
햄, 맛살 , 당근

우선 당근을 채썰어주시고 볶아주세요

그리고 햄과 맛살도 채썰어주세요

김도 반으로 잘라주고 (전 구운김 사용했어요 )
밥에 소금과 참기름을 넣고 섞어주세요 .
저희는 백미*현미+찹쌀 이 들어있는 밥을 먹어요 . 백미만 먹으면 안좋다고 해서 섞어먹는데 더 맛있어요 .

우선 누드김밥 만들었어요 .
김에 밥을 얹고 펼쳐주세요 (밥을 충분히 넣어야 되더라고요 ㅎ 충분하지 않으면 모양이 별로예요 )

그리고 뒤집어서 그 위에 햄, 맛살, 당근을 얹어주세요 .

그리고 말아주면 누드김밥 완성 ! 밥이 부족해서 듬성듬성 모양이 안이쁘죠 😅

밥을 덧붙여주고 먹기좋게 썰어주었어요
빵칼로 자르니 엄청 잘 썰어지네요 ~

파는거 같죠?? ㅎ 미국스시는 거의 이렇게 만들더라고요 .
미국스시는 오이와 맛살 그리고 크림치즈 , 아보카드를 많이 사용하는거 같아요 !

이번에는 꼬마김밥 만들었어요
세로로 두고 밥을 넣고 펼쳐준뒤에 ( 누드김밥보다는 밥이 덜 들어가네요 )

그리고 밥 위에 햄, 맛살, 당근 얹고

돌돌 말아주기

그위에 참기름 바르네 더 맛있어보이네요 ~

일반 꼬마김밥보다는 조금 두꺼워요 ㅎ
밥을 너무 많이 넣었나봐요 ㅎ

울 첫째는 맛있게 뭐든 잘먹고요 ~


울 막내는 당근은 다 빼고 먹었네요 🤷‍♀️
볶음밥 할때 당근은 먹는데 왜 이건 안먹는지 😅
그래조 아이들이 잘먹어주니 만드는 기쁨이 있어요 😊


반응형

'요리(cook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연복 잡채 만들기  (14) 2022.01.24
반찬 오징어채 간장볶음 만들기  (14) 2022.01.21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장떡볶이  (17) 2022.01.18
오징어파전 만들기  (8) 2022.01.12
오징어볶음 만들기  (12) 2022.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