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수미네 반찬 - 고추장진미채

에이미 2021. 1. 18. 07:56

역시 ‘수미네 반찬 ‘ 요리는 다 맛있는거같아요 ~
그래서 전 거의 수미네 반찬보고 요리해요~백종원씨껀 넘 달아서 😅

1. 가위로 진미채를 먹기 좋게 자른 뒤 약한 불에 살짝 볶아낸다

2, 이때 분무기에 담은 물을 뿌려 촉촉하게 만들기 . (한 군데에 뭉치지않고 골고루 물을 묻히기 위한 비법)

3. 진미채 250g 기준 꿀(올리고당) 1큰술, 고춧가루 3큰술, 고추장 1큰술 반, 참기름 반큰술, 통깨, 생강즙을 조금 넣어 양념을 만들기

4. 이어 분무기로 물을 뿌려가며 진미채를 양념에 무쳐 진미채볶음을 완성하기

~~~~<~~~~~~~~~~~~~~~~~~~~~<<<<<<<<
전 우선 소스를 만들었어요 ~

꿀 1큰술

고춧가루 3큰술

고추장 한큰술반

참기름 반큰술

생강가루 조금


자른 진미채를 팬에 넣고 약불로 볶아줘요 ~ 전 분무기 없어서 물을 뿌려줬는데 넘 많이 부어서 😅 그래도 촉촉하고 괜찮았어요 ㅎ ㅎ

팬에서 꺼내 주고 준비한 양념을 준비햐주고


소스를 넣어주고 살살 섞어주세요 ~ 전 진미채가 이미 촉촉해서 물은 더이상 안넣었어요 ~


맛있게 섞어줘서 마지막으로 통깨를 넣었어요 ~


맛있는 고추장 진미채 완성했어요 ~ 밥과같이 먹으면 완전 맛있을거같아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