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오븐으로 소고기엔칠라다 만들었어요

에이미 2021. 1. 14. 11:15


안녕하세요 ~
오늘 저녁으로 아이들과 남편이 좋아하는 엔칠라다를 만들었어요 ~ 😊

사실 외국음식은 웬만하면 맛은 있고 쉬운거같아요 ㅎ ㅎ

먼저 앤칠라다 소스를 만들어보아요 ~

원래는 엔칠라다 소스 파우더를 사서 먹지만 오늘은 소스도 직접 만들었어요 ㅎ



오븐예열 180C (350F)해주세요




재료 -

갈은소고기 1lb (0.4kg ) , 또띠아 , 치즈 , 엔칠라다 소스

엔칠라다 소스
2큰술 밀가루 , 3큰술 칠리파우더
8oz 토마토소스 , 1컵 치킨브로스
2작은술 큐민 , 1큰술 간마늘 (전 갈릭파우더로 대체 ) 1/2작은술,

양파가루 1/4 작은술, 소금


 

-> 냄비에 넣고 끓여주세요 ~


 

 

그 다음 양파를 잘게 다져주세요 ~

(남편도 애들도 야채를 싫어해서 잘게 다져줬어요 ~ )


 

 


팬에 갈은 소 고기(3lb =1.36kg) 넣고 볶아주세요 ~
전 너무 많이 해서 소스도 “두배로” 만들었어요 ~


다 익으면 잘게 다진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

 

 


영파가 투명해졌으면 소스의 1/2만 부어주세요 ~

 

 


그리고 섞어서 끓여주세요 ~


 

 

맛있게 되었네요 😋

또띠아를 준비해주세요

 

또따아

저흰 이 브랜드가 두툼하고 부드러워서 자주  이용해요 ~




 

 


오븐에 구워야해서 오븐팬과 종이호일 깔아주세요

(종이호일 넘 편하고 좋아요 👍 )


 

 


또띠아에 적당령의 고기를 넣어주세요 ~

전 국자로 대충 넣었어요 .

많은 고기 원하면 많이 넣고 조금 원하면 조금 넣으시면 되요 👍

 

 


또띠아를 말아서 싸고

 

 


이렇게 팬닝하면 됩니다 ^^

 

 


1/2남은 소스를 골고루 부어주세요 ~ ⭐️⭐️

전 좀 소스가 부족해서 물을 좀 섞었어요

⭐️⭐️ 중요해요 ~ 안그럼 또띠아 밑바닥이 딱딱해줘요 ~

또띠아 밑바닥에도 소스가 들어가야해요 ~

 

 


멕시칸 치즈 ~ 앤칠라다 , 타코 할때 이용하는 치즈예요 ~

 

 


위에 골고루 뿌려주세요 🎉🎉

오븐 180도 (350F) 예열해주시고

 

 


20-25분 구워주시면 완성입니다 ~
잘되었네요 ㅎ ㅎ

 

알렉스 맛있어서 잘먹네요 ~

 

벨라도 맛있게 잘먹었오요 ㅎ ㅎ 사진찍는다니 뚱한 표정 뭥미 ??!

매일 블로그 다니면서 식사 메뉴 고르는데 제 블로그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ㅎ


(공감 &구독 부탁드려요 ^^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