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참치마요덥밥

에이미 2021. 7. 31. 06:35

코로나가 거의 없어질줄 알았는데 델타변이로 더 심각한거 같아서 정말 우울하네요 ㅠㅠ
미국은 백신 접종한 사람들 마스크 안써도 된다고 했는데
다시 접종한 사람들도 써야 한다고 권장해요 . 물론 저도
마스크 쓰고 다니는게 나을 거 같아요 ~
근데여름이라 더워서 마스크 쓰면 정말 덥고 답답한데 말이죠 ~
그래서 방콕이 최고네요

저녁으로 먹을게 없어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참치마요덥밥을 했어요 .  정말 간단한데 울 아이들은 참치을 안좋아해서
아이들은 t본스테이크 구워졌어요
근데 이번에 버터 넣고 구웠는데 너무 느끼하더라고요
원래 올리브오일 넣고 구우는데 버터는 아닌거 같아요 ㅋ
아이들도 느끼한지 조금만 먹더라고요

참치마요덥밥 만들기

참치1캔 (113g)
마요네즈, 후추
양파 한개 , 김
간장, 물엿


물에 들어있는 참치캔이예요 ~
미국에는 물에 들어있는 참치와 해바라기 기름에 들어 있는 참치 두 종류가 있어요 .

참치 물기를 제거해주기 ~

그리고 후추 뿌려주고 (느끼함과 비린내제거)

마요네즈 듬뿍 넣고 섞기

참치마요 완성
제가 본 레시피에는 여기에도 양파 잘게 썰은거 넣어주는데 전 양파를 뺏어요 ~

양파볶음 만들기
양파 한개를 채썰어주기

팬에 오일두르고 양파를 볶아주기

양파볶음에 넣을 소스 만들기
간장2큰술과

물엿1큰술 넣고 섞기

양파볶다가 양파가 투명해지명 소스 넣고 볶기

양파볶음 완성
이거만 먹어도 맛있을거같죠 ㅎ

계란도 넣는데 전 생략했어요
밥과 참치마요, 양파볶음 , 김가루

참치는 고소하고 양파가 씹느ㄴ 맛이 나니 너무 아삭하고 맛있었어요  볶음양파가 짭잘하고 아삭하니 신의 한수네요
제가 양파를 완전 푹 익히지 않아서 아삭하니 훨씬 맛있더라고요
물론 참치마요는 언제나 맛있어요 ㅎ

간단한 요리와 맛도 영양가도 있고
완전 푸짐한 식사네요 ㅎ

반응형

'요리(cook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빔국수  (9) 2021.08.12
꽁치간장조림만들기  (14) 2021.08.04
멸치칼국수  (11) 2021.07.25
바나나브레드 만들기  (9) 2021.07.22
건고구마줄기로 고구마줄기볶음 만들기  (12) 2021.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