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만두피로 수제비 만들기

에이미 2021. 5. 3. 06:12



만두피로 수제비


편스토랑에서 이유리님이 버터김치수제비를 만드는것을 보셨나요 ?
밀가루반죽 만드는 대신 편하게 만두피로 수제비로 만들었는데 쉐프들이 만두피가 정말 맛있다고 했어요 ㅎ
그래서 저도 이번에 찹쌀 만두피로 수제비를 만들었어요

재료
멸치, 다시마
다진마늘1큰술 , 양파, 당근
만두피 100장

양념
국간장1큰술, 멸치액젓1큰술, 소금으로 간하기

냄비에 멸치6개 다시마 2~3개 넣고
다시마가 다 부서줘서 팩에 넣어주었어요 ㅎ

글구 원하는 만큼 물 넣어주기
전 예전엔 수돗물 사용햤는데
텍사스 물이 안좋다고 해서 정수기물로 서용합니다 .

양파반개 채썰고 당근도 채썰기 ~
전 당근을 두껍게 썰었어요 .
눈이 나빠진 첫째를 위하여 당근을 크게 많이 넣었어요 ~ 😊

~> 당근에는 루테인, 리코펜 성분이 풍부하여 눈 건강과 시력 형성에 효과가 있으며, 면역력 향상, 고혈압,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당근에는 비타민 C를 산화시키는 아스코르비나아제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비타민 C가 풍부한 다른 채소와 함께 섭취할 경우 흡수를 저해할 수 있다. 단, 아스코르비나아제는 열과 산성에 약하기 때문에 식초를 첨가하거나 가열 조리를 하면 다른 채소의 비타민 C를 온전히 흡수할 수 있다.
<참조 네이버백과사전 >

당근과 다른 채소나 과일같이 먹으려면 당근은 가열해서 먹어야좋네요 ✌️

육수가 끓으면 다시마팩 꺼내주고
멸치는 계속 우려나게 그냥 놔뒀어요 ㅎ

그리고 다진마늘 1큰술 넣고

채썬 양파, 당근 넣고 끓이기

국간장1큰술 넣고

멸치액젓1큰술 넣기
액젓을 넣어야 감칠맛이 나요 😋

만두만드려고 사온 만두피인데 ~
수제비로 쓰네요 ㅋ
찹쌀 만두피라 쫄깃하겠죠 ㅎ
냉동해 놓은거라 열어있어요 ... 전날 꺼내놓고 냉당고에서 해동시키면 사용이 편하겠죠

물에 해동시켰어요 ~ 몇분 지나니 해동되었어요

끓는 육수에 만두피 손으로 찟어서 넣어줬어요
칼로 자르면 더 편할테지만 먹기좋게 찟었어요
간은 소금으로 해주세요 ~

맛있는 수제비 완성 !
아이들이 파를 싫어해서 안넣었어요 . 😅

만두피라서 엄청 얇아요
그리고 찹쌀이라 쫄깃하고 맛있네요 ㅎ
저는 깍두기와 같이 맛있게 먹었어요 .


역시 아이들 당근은 안먹어서 첫째는 먹게 했어요 🙃

오랜만에 해먹은 수제비라서 더 맛있네요
수제비 한입 쫄깃하고 국물 한입 멸치육수라 시원해요 .

Thank you for reading ❤️


 

 

반응형

'요리(cook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장떡볶이  (21) 2021.05.12
닌자에어프라이어에서 스테이크 굽기  (16) 2021.05.07
맛있는 슈가쿠키 만들기  (27) 2021.05.01
머랭쿠기 만들기  (37) 2021.04.29
토마토리조또 만들기  (40) 2021.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