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cooking

새우 로제 파스타 만들기

에이미 2021. 4. 27. 06:30

 

 

한국에서 유명한 로제파스타를 언젠간 해먹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점심으로 해먹었어요 👍
토마토소스가 새콤한면이 있는데 크림 넣으니 새콤한맛을 잡아주고 고소한맛을 더 느끼게 해주네요 ㅎ



재료 (1인용)
엔젤헤어 👌만큼
새우(or 냉동새우) 먹고싶은만큼
시판 토마토소스 6큰술
휘핑크림 6큰술
마늘4톨, 양파1/2개
소금으로 간하기


 

 

우선 냄비에 물이 끓으면 소금 한꼬집 넣고 파스타면을 집어 넣고 끓입니다 .

 

 

마늘은 편썰고 양파는 채썰기

 

 

팬에 기름두르고 마늘 넣고 볶고

 

 

채썬 양파 넣고 투명해질때까지 볶아주기

 

 

마늘향이 너무 좋네요 ㅎ
마늘도 노릇해지고 양파가 투명해지면 새우를 넣어요

 

 

전 냉동새우 사용했어요 . 손질이 되어있어서 요리하기 편해요 👍

냉동해놓은거라 물에 씻어주었어요

 

 

냉동새우 넣고 볶아주기

 

 

토마토소스 6큰술 넣고

 

 

끓여주기 ~ 보글보글 🔥

 

 

휘핑크림도 6큰술 넣고 잘섞어주기

 

 

끓여주기 ~ 색이 이쁘네요 💕
맛을 보니 싱거워서

 

 

소금을 넣어주었어요 ~

 

 

맛있는 로제소스 완성 🙌

 

 

삶은 파스타면을 넣고 좀더 끓여주면 완성 !

 

 

새우를 좋아해서 듬뿍 넣었더니
정말 많아보이네요 ㅋㅋ

 

 

면이랑 새우 같이 먹었는데
역시 새우랑 로제 잘어울리네요 ㅎ
다들 새우넣고 로제파스타 해먹나 했더니
이제야 알겠어요 ^^
토마토소스에는 간소고기 크림소스에는 닭 이 어울리듯이
로제소스에 새우가 맛있네요 😋

 

 

싹싹 잘 먹었어요 🙌
울 애들도 잘먹을거같은데 새우를 싫어해서
닭을 넣어서 해야할까봐요 ~

로제소스에 떡볶이 넣어서 해먹어야겠어요 ㅎ
울 막내는 빨간떡볶이 못먹는데 이건 맛있게 잘먹을거같아요 😊

 

 

후식으로 아이스라떼 마셨어요 ㅎ
어렸을땐 달게해서 마셨는데
이젠 안달게 마시는게 좋네요 ~
설탕(시럽) 안넣은 라떼가 맛이 깔끔해서 좋아요 .

Thank you for reading !

반응형

'요리(cook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머랭쿠기 만들기  (37) 2021.04.29
토마토리조또 만들기  (40) 2021.04.28
칠리와 콘브레드  (44) 2021.04.26
건취나물로 취나물볶음  (34) 2021.04.25
스리라차마요 오이맛살 샐러드  (26) 2021.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