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review

호떡믹스로 시나몬롤 만들기

에이미 2021. 3. 29. 05:39


오늘은 아이들 간식으로 블로그이웃인 ‘ 뮈냥님이 한 호떡막스로 시나몬롤을’ 만들어봤어요 .

호떡을 할까하려다 시나몬롤이 더 만들기 쉬울거같아서 선택했어요 ㅎ ㅎ

오뚜기 찹쌀호떡믹스


뒤에 시나몬롤 방법이 나와있어요
먼저 따뜻한물1컵+1/4에 인스턴트 드라이이스트를 섞어주세요 . 그리고 반죽믹스를 넣고 잘 섞어서 한덩어리로 만들어주세요
엄청 손에 달라붙어서 밀가루 더 넣어주고 반죽했어요 ~

밀가루 넣었는데도 엄청 끈적거려서 밀대로 밀었는데 밑부분이 저렇게 되네요 ㅎ

쨈믹스를 반만 넣었어요 ~
여기에 시나몬가루를 넣었어야 했는데 깜박해서 나중에 뿌려주었어요 .

말아주로 끝부분 잘붙여주세요 .
반죽이 찹쌀가루라서 자꾸 붙어서 설렁붙어주었어요 ㅠㅜ

먹고싶은 크기로 자르기
전 얇게 해줬더니 먹기는 편했어요 ㅎ

오븐팬에 팬닝하고 시나몬가루 뿌려졌어요
시나몬롤이니 시나몬이 빠져선 안되겠죠 ㅋㅋ


오븐 180도에서 15분 구워주세요

설탕이 잘녹았어요 ~
처음엔 겉이 바삭하더니 시간이 지나니 말랑해졌어요
호떡맛이예요 ㅎ
그냥 모양만 다를뿐이고 ㅋ

속이 찹쌀이라 촉촉하고 맛있어요 ㅎ
설탕을 반만 넣어서 덜 달았고요 ~ 맛있네요 ㅎ

벨라 친구 몰리도 맛있다고 잘먹었어요 . 편식이 심한데 먹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어요 ㅎ

Thank you for reading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