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English

간접의문문 when , what , why , how 주어 동사 (2)

에이미 2021. 2. 23. 07:00

저번에 의문사있는 간접의문문을 해봤으니
이번에는 의문사가 없을때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볼게요 ^^

의문사 없는 의문문
Is it going to rain today ? ~> 이런 의문문이 다른 문장 속에 세들어 갈 때는 의문사가 들어갈 자리에 if 나 whether 를 넣어주세요 !!

그럼 예문 해볼게요
I’m not sure . Is it going to rain today ?
를 합치면
~> I’m not sure if/whether it is going to rain today . 나는 오늘 비가 올 것인지 모르겠어 .
주어 , 동사위치가 변하는거 있지 않으셨죠 ?? 😅
Can you tell me ? +Is he happy now ?
~> Can you tell me if/whether he is happy now ?
그가 지금 행복한지 말해줄 수 있어 ?

여러분에 풀어보세요 .
I don’t know . Will she like this scarf ?
~> 답은 맨밑에 ㅋㅋ


의문사가 있는 의문문이 think , believe , suppose , imagine, guess 등에 연결되면 약간의 반란이 일어납니다 . 생각한다느니 추측한다느니 하니까 만만해 보이는지 세들어 있는 의문문의 의문사가 문장의 맨앞으로 나가 버리는 거예요 .

예문을 볼게요
Do you think? + how old is she ?
~> How old do you think is she ? 그녀가 몇살 같아?
Do you believe ? + what happened to me yesterday ?
~> What do you believe happened to me yesterday ? 어제 나에게 무슨일이 있었던거같아 ?

여러분이 풀어보세요 .
Do you guess ? + how old is he ?
~> 답은 아래에 ㅋㅋ

보지만 마시고 말로 해보세요 ^^

이만 👋

참조 -> 문단열의 try again 기초영문법

~~~~~~~~~~~~~~~~~~~~~~~~~~~~~~
오늘 아침으로 와플과 라떼를 먹었어요 ~ 너무 맛있었어요👍
전 대부분 아침에 밥을 먹는데 단게 땡겨서 와플 먹었어요 ~ 달콤한 시럽과 와플 넘 잘어울려요 ~ 그리고 라떼 ~~ 따뜻한 라떼와 먹으면 정말 yummy !! 😋
라떼는 안달게 먹어요 . 라떼까지 달면 too much ! ㅋㅋ

저번에 만들었던 와플인데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오눌 꺼내서 토스터기에 넣고 해동시켰어요 ㅎ ㅎ
탈까봐 좀 덜해서 속안은 미지근했지만 그래도 따뜻한 라떼와 먹어서 정말 맛있었어요 😊
This is best breakfast ever !!


~> I don’t know if/wheter she will like this scarf .
~> How old do you guess he is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