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English

as~ as 용법 / 알렉스 학교생활

에이미 2021. 2. 24. 07:00

“나도 너만큼 키가 커 ”라는 문장은 I am tall +as you (너는 카가 크다 + 너만큼 ) 해서 I am tall as you . 라고 하면 틀린문장입니다 .
~만큼 ...하다 하는 표현은 as...as 라고 써야 합니다 .
물론 as와 as사이에는 형용사원급만 가능합니다 .

I am as tall as you . 나는 너만큼 크가크다

그럼 문제 ~> 너는 제인만큼 똑똑해
답:

as+형용사/부사+as
예시)
The world’s biggest bull is as big as a small elephant. 세계의 가장큰 황소는 작은 코끼리 만큼 크다 .

The weather this summer is as bad as last year. It hasn’t stopped raining for weeks.
이번 여름 날씨는 지난여름만큼 나쁘다 . 몇주동안 비가 그치지 않고 있다 .


답은 You are as smart as Jane .

문장을 만들어서 말로 해보세요 👍


참조 -> 문단열의 try again 기초영문법
~> https://dictionary.cambridge.org/grammar/british-grammar/as-as

~~~~~~~~~~<<<~~~~~~<<<~~~~~~~~<<

알렉스학교에는 아직 온라인 수업하는 학생들이 있어서 classdojo라는 앱으로 가끔 반애들 사진이 올라오거든요 ~
알렉스반 학급사진 올려봐요

 

 

가운데 알렉스

 

알렉스 반 아이들
알렉스반

 


여긴 칸막이가 없어요 . 그래도 마스크 잘쓰고 손소독잘해서 아직 반애서 코로나 확진자는 안나왔어요 ~

알렉스는 5학년이예요 . 8월19일에 개학후 2달도반정도 온라인 수업 들었는데 배우는 게 앖더라고요 그냥 유튜브에 올라온거 보게하고 거의 제가 도와주고 관리해줘야해서 제가 더 스트레스 받았어요 😱 특히 영어라 힘들었네요 ㅋㅋ 수학 과학 영어로 하니까 엄청 어려워요 ~ 밸라껀 그래도 쉬운데 😅
그래도 아이들 가르치면서 저도 공부하게되네요 ㅋ
(미국은 입학 8월중순부터 해요 졸업은 5월중순)

그러다가 확진자 많이 안나와서 학교 보내기로 결정하고 현재까지 잘다니고 있어요 ~

지금은 선생님한테 배우니까 훨씬 잘하고 배우는게 많은거같아요 !!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