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English

일반동사의 의문문은 Do/Does/Did +주어 + 동사원형

에이미 2021. 2. 16. 08:33

오늘은 일반동사의 의문문에 대해 알아보아요~~

do,does,did는 일반동사로도 쓰이고 조동사로도 쓰여요. 

먼저 do가 일반동사로 쓰이는 경우에는 '-하다'라는 의미가 되요~ I do homework. (나는 숙제를 한다.)

그런데 do가 해석이 되진 않지만 어떤 기능을 하는 겨우가 있어요. 예를 들어 Do you do homework? 너 숙제 하니?라는 뜻인데 , 한문장에 do가 두번이나 나와요. 여기서 뒤의 do는 '-하다 '라는 일반동사예요.  그러면 앞의 do는 무엇일까요? 바로 의문문을 만드는 기능을 하는 조동사예요~ 이때 주어가 3인칭 단수이면 do 대신 does를쓰고, 과거 의문문을 만들고 싶을땐 did를 써요~

예시}

I do homework. 나는 숙제를 한다.

she does homework. 그녀는 숙제를 한다.

I did homework yesterday.  나는 어제 숙제를 했다.

 


의문문을 만들기

-> Do you do homework?

->Does she do homework?

-> Did you do homework yesterday?


예시) Do you have a pen?( 넌 펜 있어?)

        Does she play  piano? (그녀는 피아노를 치니?

       Did they go to Zoo last weekend? 그들은 저번 주말에 동물원에 갔다왔어?

 

(참조- 문단열의 Try again 기초영문법  )

 

보기만 하지마시고 말로 해보세요~~ 홧팅입니다.!!!


어제 눈보라가 치더니 오늘은 눈이 그쳤어요~~다행히!!

날씨도 어제보단 따뜻하네요~ 그래도 엄청 추워요 ㅠㅠ 

수요일에 눈 또온다고 일기예보에 나와 있어서 걱정이네요 ㅠㅠ 추워서 눈도 안녹고~

여긴 제설작업 안해주거든요~  ^^;;;

 

집앞
눈이 엄청 쌓였네요

 

어제 눈이 많이 와서 학교 내일 문닫는다고 해요~ 수요일에도 눈이 와서 학교 문닫을거 같아요 ㅠㅠ

금요일까지 엄청 추워서 눈이 안녹을거 같고ㅋ

오늘은 미국 공휴일이라 남편과 아이들은 뒷마당 에서 눈싸움하네요~

저도 같이 나가고 싶은데 넘 추워서 집콕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