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생활&정보(life&infor

쉐보레 크루즈 테일라이트 커버 교체하기(inner tail light)

에이미 2021. 2. 10. 06:40

제가 후진하다가 저희집 큰 쓰레기통 을 박아서 테일라이트 (inner tail light ) 가 깨졌어요 ~ ㅠㅜ

 

 

 

 동그라미 친곳이 깨졌어요 ㅠㅜ

 

 

 가까이 찍은 사진

​그래서 수리점에 가려다가 유투브에 교체하는데 어렵지 않고 아마존에 테일라이트 커버가 팔더라고요 ! 그래서 구매했어요 ㅎㅎ

오른쪽 안 테일라이트 앞
오른쪽 안 테일라이트 뒷면

 

 

교체하는 방법은 유투브에 자세히 나와있어서 아래 영상보고 했어요 ~

~> https://youtu.be/nUQ_wrmTwUQ

우선 오른쪽 안 테일라이트 교체하기 위해서는 차 트렁크 안 클립을 빼야해요~~

 

 

 

 

위 클립을 다 빼야해요 ~ 11개 정도 되는거같아요 ~ 위 사진처럼 분리되니 그냥 한꺼번에 빼면 안되고 앞에꺼 먼저 빼고 뒤에꺼 빼면 되더라구요~~ 전 몰라서 한꺼번에 빼버리다가 손다쳤어요 ㅜㅜ

 

 

 

 

 

 

 

 

 위 사진에보면 저 속에 못이 있더라고요~~ 넛 드라이버로 못을 빼고 ~ 7mm nut driver 사용해서 뺐어요 ~

 

 

 동그라미 친 곳 나서 빼주기 ~

 

 

트렁크 안

 나사를 다 빼고 해서 커버를 열려고 했는데 잘안빠져서 그냥 살짝열고 했어요~~

저 동그라미 친 곳 나사를 빼야해요~~그래야 테일라이트를 교체할 수 있어요~~

 

 

 그리고 테일라이트안 전구를 빼고~~

 

 

 나사를 다빼서 테일라이트가 빠지더라구요~~~


 

 

 새 테일라이트를 교체하고~~~(그냥 넣으면 딱 맞게 들어가더라고요~

 

 

 뺏던 전구를 다시 끼워주세요~~~

 

 

 전구 끼우고 원래대로 넣기~~~

 

 

 트렁크 옆에 나사도 다 끼워주기~~~

 

 

 트렁크 안에 원래대로 나사 끼워주세요~~

 

 

 클립을 다시 원래대로 끼워주세요~~ 11개 다 끼워주세요~

 

 

 넛드라이버로 원래대로 나사 끼워기

 

 

 

 

제가 교체를 했네요~~ 믿어지지가 않아요 ㅋㅋ

 

 

 

 

 

 

 

 

 

 

 

 

 

 

새 테일라이트라 깨끗하네요~~

 

미국에 사니까 별결 다 해보네요~~~ 여기 수리비 넘 비싸네요~~ 그래서 다들 고칠수 있는건 집에서 유투브보고 혼자 수리하는 분들이 많은거 같아요~~

 

미국 차수리센터에 가서 했다면 20만원이상 들었을 거예요~~근데 제가 직접 수리해서 재료비 6만원 만 들었네요~~
남편이 다음에는 엔진오일도 교체해보라고 하더라고요 ㅋㅋ

-> 전 54달러에 샀는데 42달러에 파네요 (제가 살땐 50달러 이상 밖에 없었는데 ㅜㅜ)

 

 

 

 

 

 

 

 

 

 

 

 

반응형

'미국생활&정보(life&info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텍사스 눈폭풍으로 비상이네요  (14) 2021.02.17
옆돌기하는 이사벨라  (8) 2021.02.12
블루베리 효능과 하루 섭취량  (21) 2021.02.09
하늘 , 구름, 해  (14) 2021.02.06
100days of school  (16) 2021.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