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생활&정보(life&infor

냉동순대 찌는 방법

에이미 2022. 10. 18. 09:39

제가 바쁘게 알바를 하다보니
블로그에 글 쓸 시간이 별로 없네요 😅
오늘은 쉬는 날이라 아는 동생 저희 집으로 초대를 했어요
그래서 떡볶이랑 순대, 어묵탕을 준비했어요 ~
미국에서 순대는 냉동으로만 먹을 수 있게 되네요 🥲

냉동순대 10불에 샀어요 ~

먼저 냄비에 물을 붓고 찜기를 넣고 물이 끓을 때까지 끓입니다 .

물이 끓으면 뚜껑을 열어둡니다 .

그리고 냉동순대 포장을 벗기고 순대를 찜기에 올립니다 .

그리고 뚜껑을 덮고 15분 정도 쪄줍니다 .

15분 뒤에 순대를 꺼내줍니다 . 그리고 참기름을 발라줍니다 .

가위나 칼로 둘다 잘랐는데 병천순대라서 다 부서지더라고요 😅. 인터넷애서 보니 당면 순대는 가위로 어슷썰면 된다고 하는데 당면 순대가 아니다보니 다 어스러지내요 <
그래도 떡볶이국물애 찍어 먹었는데 너무 맛있더라고요

아는 동생도 떡볶이랑 순대 다 잘먹더라고요 ~ 미국살면 한국음식이 더 그리운거 같아요 ~ 그래서 만나면 항상 한국식으로 먹게 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