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생활&정보(life&infor

부대찌개 만들기

에이미 2022. 1. 29. 10:52
반응형

어제 날씨는 좀 따뜻한 편이었는데 오늘아침에 애들 학교 데려다주는데 너무 추웠어요 ~ 그래서 따뜻한 국이나 찌개가 먹고 싶더라고요 . 그래서 신김치로 부대찌개를 만들었어요 ㅎ

부대찌개
신김치
간소고기, 햄 , 소세지
양념 : 고춧가루 4큰술 , 된장1/2큰술,
다진마늘2큰술 , 간장2큰술 , 살탕1/2큰술

우선 냄비에 신김치를 넣어줍니다 . 저번에 만든 김치인데 맛은 생각보다 없네요 😅 그래서 부대찌개로 딱인거 같아요ㅋㅋ

양념은 그냥 냄비에 넣어주었어요 ㅎ 따로 만들어서 한꺼번에 넣어도 됩니다 .
~>고춧가루 4큰술 넣어주고

~>된장 1/2큰술 넣고

~> 다진마늘 2큰술 넣고

~>간장2큰술 넣고

~>설탕1/2큰술 넣고 잘 섞어줍니다 .

간소고기와 햄, 소세지를 넣어줍니다 .
집에 조금씩 남아있어서 다 넣었어요 ㅎ

그리고 물붓기
전 처음에 조금 부족하게 넣었나봐요 . 짜더라고요 . 그리고 나중에 물을 더 넣었어요 .

그리고 바글바글 끓여주면 부대찌개 완성입니다 . 냄새도 너무 좋아요 😊😋 아는맛이죠 ~

전 라면도 먹고 싶어서 라면 넣고 끓였어욮.
근데 짜장라면만 있어서 넣었더니 좀 오래걸리고 면이 통통해서 좀 헤비했어요 .. 😅

그래도 너무 맛있어보이죠 ? ㅎㅎ
순삭했어요 ㅎ

 

약간 부족해서 국물에 밥 넣고 더 먹었네요 ㅋㅋ
너무나 배부르게 맛있게 먹었어요 !
다이어트 해야하는데 날씨가 추워지니 자꾸 입맛이 도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