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생활&정보(life&infor

주린이 미국주식 시작하기

에이미 2021. 5. 2. 06:00


저는 주식을 한번도 안해본 주린이 입니다 .
동생이 카톡으로 자기 남편이 이번에 주식으로 400만원을 벌었다고 했어요 . 제부는 매달 20만원씩 투지하고 1년지나니 수익을 얻었대요 .
그래서 저도 조금이나마 은행에 있는 제 돈을 불려보고자
주식을 하기로 결심했어요 .
제부가 로빈후드 라는 앱으로 주식한다고 해서
로빈후드 앱을 다운받았어요

애플 스토어
제 핸드폰

로빈후드 앱을 깔고 클릭하면 sign in 을 하면 돼요
메일주소 와 비밀번호 만들어서 가입합니다 .

그리고 정보쓰고 내 은행계좌와 연결하면 돼요 ~

가입과 동시에 무료주식을 하나 받았어요
전 LLNW $3.68 1개 주식을 받았어요 . 처음엔 3.68이었는데 계속 오르더니 금요일에 떨어졌네요 $3.15
전 바로 매도하지 않고 적금대신 여기에 넣어두려고 해요
저도 매월 100~200달러씩 하려고 해요 .

~> 로빈후드 앱의 장점
로빈후드는 주식을 거래하는 증권회사입니다 .
주식은 거래할때마다 거래비용이 발생하는데
로빈후드에서는 거래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
그리고 최소 유지금액은 0원이고 인터페이스가 쉽습니다
( 인터페이스 : 고객들에게 실시간으로 주식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한국주식의 경우 기본 10주를 구매해야하는데
로빈후드에서는 0.1주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저는 4월26일에 가입하고 바로 못하고
유투브에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보다가
27일부터 매수했어요 . 2틀까지는 상승세더니
금요일에 떨어졌어요 . 그래서 그냥 보기만 했어요 .

다들 미국주식해서 매달 배당금 받고 하는데
그래서 한달에 100만원 받는 분들도 꽤 있더라고요 .
전 소액으로 투자해서 언제 배당금을 받을지 모르겠어요 ㅎㅎ 아무래도 장기투자해야 할거같아요 .


로빈후드앱에 들어가면
아마존주식을 보면 1주에 $3,467입니다 .
역시 비싸죠
금요일에 거의 모든 주식들이 하한가였어요

밑줄친 곳을 보면 1d는 오늘 하루 시세
1w 일주일 1M 한달 3M 3달간 1Y 는 1년동안 5Y는 5년동안 시세가 나옵니다 .

오늘 아마존 주식이 3,526으로 시작했고
상한가가 3,553이었고
하한가가 3,462였대요

이건 96% 투자자들이 매수했고 4%투자자가 유지하고 있다고 나와있어요 .
그래서 저도 이거 확인하고 구매할지 안할지 결정에 도움을 주네요 .

아마존 회사에 대한 정보가 대략적으로 나와있어요 .
개설시기와 종업원수가 나와있어요 .

초보들도 쉽게 할 수 있는 로빈후드 앱으로
미국에 사시는 분들 !
쉽게 적은 돈으로 조금씩 투자를 해보세요 .
부자가 됩시다 🙌

여기를 통해서 가입해주세요
👉🏻로빈후드Join Robinhood with my link and we'll both get free stock 🤝 https://join.robinhood.com/eunseoj-055cf9


한국분들은 미국소셜넘버아 없어서 가입할 수 없다네요 ㅠㅜ
대신 한국에는 미니스톡이란 앱이 있네요 .
소액투자로 미국주식에 투자할 수 있대요 .

Thank you for reading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