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English

to부정사 or 동명사 (ing)

에이미 2021. 3. 18. 06:10


동사에는 #to부정사하고만 어울리는 동사가 있고 ,
#동명사하고만 어울리는 동사가 있어요 .

#to부정사만 목적어로 취하는 동사에는 want(원하다), hope(바라다) , expect(기대하다),promise(약속하다) , plan (계획하다) , decide(결심하다), choose(선택하다) 등이 있어요 .

I want to watch a movie . 나는 영화를 보고 싶어 .
She decided to go to Germany . 그녀는 독일로 떠나기로 결심했어 .
They promised to help me . 그들은 나를 도와주시로 약속했어 .

#동명사하고망 어울리는 동사에는
prefer(더 좋아하다) , enjoy(즐기다), finish(끝내다 ), give up(포기하다), quit(그만두다), avoid(피하다), deny(거부하다) , mind(꺼리다 ) 등이 있어요 .

I prefer watching Tv to playing game.
나는 게임하는 것보다 TV보는 걸 더 좋아해
He enjoys reading books . 그는 책 읽는것을 좋아해 .
We ate trying to avoid drinking alcohol. 우리는 술마시는 것을 피하려고 노력중이야 .
I finished doing my homework. 나는 숙제를 끝냈어

뒤에 to부정사가 오느냐 , 동명사가 오느냐에 따라 뜻이 달라지는 동사들이 있어요
stop + to부정사 : ~하려고 멈추다
stop+ -ing : ~하는 것을 멈추다
remember +to부정사 : ~하는 것을 기억하다 (미래)
remember+-ing: ~했던 것을 기억하다(과거)
forget+to부정사 : ~하는 것을 잊어버리다 (미래)
forget+-ing: ~했던 것을 잊어버리다 (과거)

동명사가 목적어로 왔을때는 과거에 있었던 일에 대해 말하고 , to부정사가 왔을 때는 앞으로 해야 하거나 했었거야 하는일에 대해 말합니다 .

예)
I stopped to drinking soda . 나는 탄산음료 마시는 것을 끊었다 .
Stop laughing . It’s not funny .

love , like , begin , continue 같은 동사들은 뒤에 to부정사든 동명사든 아무거나 와도 되며 뜻도 같아요.

I begin to excercise in the morning . = I begin excercising in the morning .
아침에 운동을 시작했어요 .


~~~~~~~~~~~~~~~~~~~~~~~~~~~~~
저희차 수리비가 많이 나온다고 폐차하기로 했어요
남편차는 크루즈 트래버스 2012년도차에 누적주행거리가 20만마일( 32만킬로 ) 되었거든요 .
(남편차 중고차 산거였어요 누적주행거리가 높았지만 고장이 거의 안나서 좋았는데 ~ )
다행히 보험회사에서 400만원 준다고 해서 차를 사기로 했어요

남편이 온라인으로 먼저 검색을 하고 마음에 드는 차가 있다고 매장가서 그 차 시험운전 해봤어요 .
그리고 마음에 들어서 구매했어요 . 의자시트도 천이 아니라서 마음에 들었어요 ~ 가죽이라 뭐 묻을때 청소하시 쉽잖아요 ~

캐딜락 2015년
후진시 후방카메라가 있어서 편하게 후진할 수 있고
운전시 차선변경할때 옆에 차가 있는지 미러에 경고등이 있어요 👍
안전운전 할게요 😊


Thank you for reading ! ☺️


반응형

'영어(Engli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계대명사/ 구글애드센스제한&해제  (13) 2021.04.02
수동태  (6) 2021.03.24
현재완료  (9) 2021.03.14
too...to /so~that / enough to  (16) 2021.03.06
as..as부정 not as/so...as  (16) 2021.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