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English

관계대명사/ 구글애드센스제한&해제

에이미 2021. 4. 2. 00:18

오늘은 관계대명사에 대해서 공부해봐요~

관계대명사는 볼때는 알겠는데 말로 할때는 너무너무 어렵네요 ㅜㅜ

1. 관계대명사는 두 개의 문장을 하나로 연결해줍니다. 

앞문장에다 뒷문장을 이어 하나의 문장으로 말할때 앞 문장과 뒷문장을 이어 주는 역할을 하는게 바로 관계대명사입니다.  특히 앞 문장의 어떤 단어를 콕 집어서 그 단어를 중심으로 뒷문장을 풀어나갑니다. 그리고 그 단어에 따라 관계대명사가 조금씩 달라지는데, 그 단어가 사람이면 who나 that을 , 사물이면 which나 that을 씁니다. that은 사람이건 사물이건 어디에나 자유롭게 쓸수 있습니다. 

예)

I like James. +he is handsome. 나는 제임스를 좋아한다. 그는 잘생겼다.

-> I like James who is handsome.  나는 잘생긴 제임스를 좋아한다. 

l like James. + he lives next to my house. 

-> I like James who lives next to my house. 

We have a dog.  + It looks cute.

->We have a dog which looks cute. 

You are the one that I love.  당신은 내가 사랑하는 바로 그 사람이예요. 

2. 사람 선행사가 뒷 문장에서 맡는 역활에 따라 who, whom, whose로 연결합니다. 

who의 앞 단어가 뒷문장의 주어일때는 who(주격)을 쓰지만, 목적어일때는 whom(목적격)을 쓰고, 뒷문장의 주어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whose(소유격)을 씁니다. 

예)

I met the man who worked at the bank. (주격) 나는 은행에서 일하는 남자를 만났었다.

The man whom I saw at the theater last night is an engineer. ( 목적격)

내가 어젯밤에 극장에서 본 남자는 엔지니어야.

The boy whose bag is red is looking for you. (소유격) 가방이 빨간색인 소녀는 너를 찾고 있어.

 3. 관계대명사 앞에 쉼표가 있으면 앞에서부터 차근차근 해석합니다. 

관계대명사의 계속적 용법으로 한마디로 앞 문장 해석하고 쉼표에서 일단 쉰 다음 이어서 순서대로 해석해 주라는 표시입니다. 관계대명사 앞에 쉼표가 없을 땐 관계대명사가 이끄는 문장이 관계대명사 앞에 있는 명사를 수식하게끔 거꾸로 해석합니다. 

I have a friend who is smart. 나에게 똑똑한 친구가 있다. 

I have a friend, who is smart. 나에게 친구가 있는데 그(그녀)는 똑똑하다. 


어제 블로그에 들어왔는데 구글 광고가 안뜨는거예요~ 그래서 설마했더니

메일이 도착해왔더라고요 .  구글애드센스 무효 트래픽으로 인한 광고게제 제한 통보.

사실 제가 제블로그 광고 신기해서 한번 눌러봤는데..그거 때문인건 아니겠죠??

구글 애드센스 3일만에 제한받는건 제가 처음이 아닌가 생각돼요~ ^^:;;

근데 그 다음날 다시 제한이 풀렸네요~^^;; 하루만에 풀리다니~~ 신기하네요~

 

 

 

Thank you for reading. 

 

 

 

<참조 문단열의 기초영문법>

 

반응형

'영어(Engli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Get  (9) 2021.05.13
if ~하면, 만일~라면  (6) 2021.04.14
수동태  (6) 2021.03.24
to부정사 or 동명사 (ing)  (21) 2021.03.18
현재완료  (9) 2021.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