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생활&정보(life&infor

꼬마김밥 만들기

에이미 2021. 1. 15. 10:55

안녕하세요 ~ 😊

오늘 저녁운 꼬마김밥을 만들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
매일 매일 저녁매뉴 걱정하다 동생네 김밥 먹는다길래 재료가 있어서 하게 되었어요 ~


재료

김밥김, 맛살, 당근, 오이, 햄


1. 김을 네등분해서 잘랐어요.

2. 밥에 참기름과 소금을 해서 간을 해주세요.

3.맛살,당근, 오이,햄을 얇게 썰어주세요. 

4. 당근과 햄은 기름 두르고 볶아주세요.

5. 오이는 소금뿌려서 절여주세요.

-꼬마김밥만들기-

김에 밥을 넣고

맛살, 햄, 당근, 오이 를 넣고 둘둘 말아주면 완성!

 


먹기좋고 맛있는 꼬마김밥이예요~

겨자소스 곁들어먹으면 더 풍부한 맛이 나겠죠!!


겨자소스만들기

연겨자1.5작은술,

식초1큰술, 설탕1큰술, 간장2큰술, 물2큰술


남편도 한국음식을 많이 좋아하진 않지만 김밥 , 잡채 는 좋아해요 ~
야채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에게 야채를 먹일수 있어서 넘 좋은거같아요 ~

물론 몰래 빼고 먹기도 하지만요 ~ 그래도 웬만하면 다 먹네요 😊

 

 

울 첫째가 다니는 junior hight school 이예요 ~ 5학년부터 8학년 (중 2) 까지 있어요 ~
미국은 오전 8시부터 수업시작해요 ~

처음에는 알찍일어나야해서 힘들었는데 지금은 일찍 가는게 좋은거같아요 ~ ㅋㅋ
울 첫째(5학년 )는 수업이 3시30분에 끝나요 ~
그리고 집에와서 쉬고 저녁먹고 하면 9시에 자러가는데 ~

10시에 자는거같아요 ~ 기상은 7시 🌝
학교 끝나면 축구클럽에서 축구배웠는데

코로나로 더이상 할수 없으니 체력이 약해지는거같아요 ☹️

막내는 3학년이고 학교가 달라요 ~

elementary school 다니고 오전 8시에서 3시10분에 끝나요 ~

근데 두 학교가 가까워서 먼저 끝나는 막내 픽업하고 그 다음에 첫째를 픽업합니다 ~

학교 다닌지 2달반 정도 되었는데 마스크 쓰고 잘 다니고 있습니다 .



반응형